가요음악

MK스포츠

정식 데뷔 퍼플키스→봄바람 휘날릴 고스트나인·위클리까지 [3월 컴백②]

김나영 입력 2021. 03. 04. 06:48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꽃이 피는 3월, 기대되는 신인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다. 프리싱글에 이은 정식 데뷔를 앞둔 퍼플키스부터 쉬지 않고 팬들과 소통하는 고스트나인까지 날개를 펼칠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9월 첫 번째 싱글 ‘DRUM’을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 체크메이크(시은, 수리, 용석, 노아)는 오늘(4일) 컴백한다. 앞서 앨범 완성도를 위해 컴백을 연기한 가운데, 두 번째 싱글 ‘YOU’를 통해 체크메이트는 더욱 성숙해진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타이틀곡 ‘YOU’는 체크메이크의 데뷔곡 ‘DRUM(드럼)’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아이유, 소녀시대, 엑소,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과 작업한 대세 작사팀 danke(당케)가 참여한 사실이 알려져 더욱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또 요즘 가요계에 보기 드문 혼성그룹으로 차별화된 매력으로 팬들을 주목시킬 예정이다.

체크메이트, 그레이시, 고스트나인, BDC 사진=그레이스컴퍼니엔터, 빅오션ENM, 마루기획, 브랜뉴뮤직
다음날인 5일, 4인조 걸그룹 그레이시(신영, 예나, 예소, 혜지)는 새 미니앨범 ‘M’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숨;(Blood Night)’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브랜뉴뮤직의 실력파 3인조 보이그룹 BDC(김시훈, 홍성준, 윤정환)는 8일 두 번째 EP ‘THE INTERSECTION : DISCOVERY(디 인터섹션 : 디스커버리)’의 타이틀곡 ‘MOON RIDER’로 팬들을 찾아온다.

브랜뉴뮤직의 막강 프로듀싱팀 BOOMBASTIC과 OUOW가 힘을 모아 BDC 특유의 개성과 매력을 극대화시킨 가운데, BDC는 한층 성장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11일 고스트나인(황동준, 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태승, 이진우)은 한층 강렬해진 비주얼로 찾아온다.

세 번째 미니앨범 ‘NOW : Where we are, here(나우 : 웨어 위 아, 히어)’은 NOW 시리즈의 첫 신호탄으로, 앨범의 타이틀곡은 ‘SEOUL(서울)’은 고스트나인의 시선에서 ‘우리가 만날 서울’을 이야기한다.

우즈, 퍼플키스, 위클리 사진=위에화엔터, RBW,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우즈(WOODZ, 조승연)는 첫 싱글 앨범 ‘SET(셋)’으로 15일 컴백한다. 우즈의 이번 앨범은 2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각 버전에는 84페이지 분량의 북릿(BOOKLET)을 비롯해 포스트 카드(버전별 2종 중 1종 랜덤), 포토 카드(버전별 25종 중 2종 랜덤)이 포함돼 있다. 또 폴라로이드 사진이 랜덤으로 삽입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 타이틀곡 ‘FEEL LIKE (필 라이크)’를 비롯해 ‘Touché (투셰) (feat. MOON(문))’, ‘Rebound (리바운드)’ 등 총 3개의 트랙이 수록된 이번 앨범 역시 우즈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만능 싱어송라이터다운 행보를 보여줄 것으로 예고해 기대를 더했다.

같은 날, RBW 신인 걸그룹 퍼플키스가 정식 데뷔한다. 앞서 퍼플키스는 두 장의 프리 데뷔 싱글을 통해 데뷔 전부터 한차례 대중 앞에 눈도장을 찍었다. 매혹적인 파워 보컬로 큰 호평을 받았던 만큼 데뷔곡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으로 구성된 7인조 걸그룹 퍼플키스는 멤버 중 박지은과 나고은이 Mnet ‘프로듀스48’, 도시는 JTBC ‘믹스나인’, 채인은 SBS ‘K팝스타’ 시즌 1, 3에 출연해 탁월한 끼와 재능을 발산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만큼 정식 데뷔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해 데뷔한 연말 시상식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쥔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는 미니 3집 ‘위 플레이(We play)’로 17일 컴백한다. ‘We play’는 방과 후 학교를 벗어나 일상을 즐기는 10대들의 친근한 모습을 담아낸 앨범으로, 위클리는 사랑스럽고 엉뚱한 10대의 생동감 넘치는 일주일을 그려낼 예정이다. 10대 위클리의 생기발랄 매력을 예고해 컴백에 기대감을 한층 상승시키고 있다.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