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한국경제

김민희 출연·홍상수 作 '인트로덕션' 베를린영화제 초청 '주목'

장지민 입력 2021. 03. 04. 01:46

기사 도구 모음

홍상수 감독의 영화 '인트로덕션'이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돼 지난 1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유럽 필름 마켓, 베를린 협업 프로덕션 마켓, 베를린 시네마 펀드 등의 마켓 행사들을 아우르는 '인더스트리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다.

베를린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 공개된 영화의 정보에는 김민희가 이 영화의 '프로덕션 매니저'로 이름을 올린 것을 확인 가능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트로덕션', 베를린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홍상수 25번째 장편영화..해외 평단의 호평 잇따라
인트로덕션 / 사진 = 전원사 제공


홍상수 감독의 영화 '인트로덕션'이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돼 지난 1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유럽 필름 마켓, 베를린 협업 프로덕션 마켓, 베를린 시네마 펀드 등의 마켓 행사들을 아우르는 '인더스트리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다. '인트로덕션'은 '인더스트리 이벤트'의 일환으로 단 한 차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상영회를 통해 지난 1일 처음 상영됐다. 

'인트로덕션'은 청년 영호가 세 개의 단락을 통해 각각 아버지, 연인, 어머니를 찾아가는 여정들을 따라가는 영화다. 배우 신석호와 박미소 김민희가 출연하며 홍상수 감독의 25번째 장편 영화다.

홍상수 감독의 연인인 김민희는 이 영화에 출연할 뿐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했다. 베를린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 공개된 영화의 정보에는 김민희가 이 영화의 '프로덕션 매니저'로 이름을 올린 것을 확인 가능하다. 

'인트로덕션'이 공개된 후 외신은 영화에 대해 대체적인 호평을 보내고 있다. 데드라인은 "'인트로덕션'은 전채요리처럼 느껴지는 작품임에도 여전히 몇몇 배부른 식사보다 먹을 수 있는 것을 더 많이 제공한다"고 칭찬했으며 버라이어티는 "소주를 거하게 곁들인 점심 식사 후 차가운 바다에 몸을 잠시 담그는 듯 차갑다"라고 평했다. 

한편 '인트로덕션'은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상영관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