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의혹' 현진·선우, 예정대로 '킹덤' 대면식 등장..6팀 100초 무대 공개(종합)

황혜진 입력 2021. 2. 23. 20: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인 그룹 스트레이 키즈 멤버 현진, 더보이즈 멤버 선우가 Mnet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 대면식에 예정대로 출연했다.

2월 23일 오후 8시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킹덤' 첫 대면식 현장이 공개됐다. 비투비부터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아이콘, SF9까지 총 6팀은 각각 100초 퍼포먼스 무대 영상을 선보였다.

첫 무대는 에이티즈가 장식했다. 에이티즈는 'WAVE : Overture'(웨이브 : 오버처)라는 제목의 무대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토대로 다크 카리스마를 뽐냈다.

두 번째 주자로 무대에 오른 비투비 포유는 히트곡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를 새롭게 편곡해 명불허전 가창력을 증명했다. 퍼포먼스보다는 스탠딩 마이크를 활용한 무대로 감미로운 보컬을 들려주는 데 집중했다.

SF9 역시 히트곡 'Good Guy'를 선곡했다. 블랙앤화이트 콘셉트의 정장을 맞춰 입고 무대에 오른 SF9은 절도 있는 안무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SF9의 바통은 스트레이 키즈가 이어받았다. 히트곡 'MIROH'(미로)를 택한 스트레이 키즈는 팀워크가 돋보이는 퍼포먼스와 탁월한 라이브 역량으로 무대를 압도했다.

이 가운데 현진은 예정대로 '킹덤' 무대에 함께했다. 현진은 이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날 온라인 상에 불거진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면밀한 사실 확인 과정을 거쳐 공식입장을 추가 발표하겠다고 알린 상황이다.

소속사 측은 면밀한 사실 확인 과정을 거쳐 공식입장을 추가 발표하겠다고 알렸다. 소속사 측은 2월 23일 오전 "당사는 본 이슈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 및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며, 게시자가 허락한다면 게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것도 고려 중"이라고 알렸다.

이어 "다만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했고 의도적으로 악성 루머를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자들도 확인했다. 다양한 루트를 통한 상세 조사를 진행해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할 것"이라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로드 투 킹덤'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당하게 '킹덤' 진출권을 따낸 더보이즈는 우승자 출신다운 무대 장악력으로 'The Stealer'(더 스틸러) 무대를 소화해 감탄을 자아냈다.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인 후 소속사 크래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의혹을 부인한 선우 역시 더보이즈 멤버들과 함께 예정대로 '킹덤' 무대에 참여했다.

더보이즈 소속사 측은 23일 오전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포털사이트, SNS 등을 통해 더보이즈 멤버 선우에 대한 도를 넘는 허위 사실들이 유포되고 있다. 선우는 현재 삭제된 게시물에 언급된 내용과 같은 신체적인 폭력 등을 가한 사실이 없다"며 "강력한 대처를 위해 아티스트 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무분별한 악성 댓글 게시와 루머 생성 유포자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마지막 주자로 나선 아이콘은 '리듬 타' 무대를 공개했다.

한편 '킹덤은 4월 1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된다. 대면식 무대에 대한 글로벌 팬 투표는 동시 접속자 수 폭주로 인해 27일까지로 연장됐다.

제작진은 이날 대면식 무대 공개에 앞서 "대면식 스트리밍에 많은 관심 보여주신 글로벌 팬 여러분께 감사를 표한다. 후즈팬 동시 접속자 수가 폭주해 금일 1시간으로 예정됐던 투표 기간을 스트리밍 종료 시점부터 2월 27일 토요일 오후 11시 59분으로 연장한다"고 공지했다.

이어 "원활한 투표가 되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 추후 Mnet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자세한 투표 방법 공지드리겠다.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며 "1계정당 3표가 주어지고 총 3팀에게 투표할 수 있다. 중복 투표는 불가하다. 본 투표는 득표수 및 득표율이 공개되지 않는 투표"라고 알렸다.

(사진=Mnet 공식 유튜브)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