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티브이데일리

빅톤·에이스·알렉사·크래비티, '아돌라 4U'와 추억 만들기 [종합]

김지하 기자 입력 2021. 02. 23. 20:12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LG유플러스 아돌라4U 빅톤 에이스 알렉사 크래비티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빅톤과 에이스, 크래비티와 가수 알렉사가 LG유플러스가 개최하는 온택트 미니 콘서트 ‘아돌라 포유(4U)’를 통해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아돌라 4U’는 23일 오후 6시 유플러스아이돌라이브(U+아이돌Live) 모바일과 IPTV 앱을 통해 독점 생중계됐다.

이번 콘서트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시청하고 소통하고 싶어하는 팬들을 위해 기획됐다. 멤버별 멀티캠 서비스를 제공, 생생한 현장감은 물론 팬들이 보고 싶어 하는 멤버별 무대 영상을 골라 볼 수 있다.

이날 공연의 포문은 빅톤이 열었다. ‘플립 어 코인’(Flip A Coin)으로 무대를 꾸민 후 ‘축제하면 떠오르는 음악’이라는 주제에 맞춰 팬덤 앨리스가 보내준 내용을 바탕으로 토크 시간을 가졌다. 음악들을 모아 빅톤 멤버들이 재미있는 랭킹으로 소개했다.

이어 빅톤은 ‘올 데이’(All Day)와 ‘왓 아이 새드’(What I Said)의 무대를 선사했다.

최근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며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빅톤은 지난 1월 데뷔 4년여 만에 첫 정규 앨범 ‘보이스: 더 퓨처 이즈 나우’를 발매하고 활동했다.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었다.

다음 주자는 크래비티로 ‘마이 턴’(My Turn)을 부르며 모습을 드러냈다. 이어 ‘새해 소원’이라는 주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했다. 팬덤 러비티가 2021년 이루고 싶은 개인적 소원부터 크래비티가 이뤄줬으면 하는 소원 등을 소개하며 시간을 보냈다.

토크 후에는 ‘맘모스’(Mammoth)와 ‘플레임’(Flame) ‘브레이크 올 더 룰스’(Break all the Rules)를 차례로 부르며 무대를 채웠다.

지난해 데뷔, 각종 시상식 신인상을 휩쓴 크래비티는 지난 1월 세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3. 하이드아웃: 비 아워 보이스’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마이 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레볼루션’(Revolution)을 부르며 무대에 오른 알렉사는 화려한 퍼포먼스가 동반된 무대 이후 ‘축제에서 먹고 싶은 음식’이라는 주제로 팬들이 미리 보내준 음식들을 소개했다. 한국어가 서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토크 이벤트 이후 알렉사는 ‘빌런’(Villain)과 ‘문 앤드 백’(Moon and Back)의 무대를 추가로 꾸몄다.

‘멀티 유니버스(다중 우주) 속 AI(인공지능)’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 중인 알렉사는 ‘밤’ ‘레볼루션’ 등 강렬하고 역동적 에너지를 극대화 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 발라드 싱글 ‘오랜만이야’를 공개,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마지막 주자는 에이스였다. ‘도깨비’(Favorite Boys)로 오프닝을 연 멤버들은 무대 이후 ‘멤버들과 닮은꼴’이라는 주제에 맞춰 이야기를 나눴다. 팬덤 초이스가 찾아낸 에이스의 닮은꼴을 소개하고, 에이스 멤버들이 직접 캐리커처를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벤트 이후 ‘황홀경’(恍惚境)과 ‘편지를 써’(Stand by you) ‘언더 커버’(UNDER COVER)를 차례로 불렀다.

에이스는 ‘언더 커버’ ‘삐딱선’ ‘도깨비’ 등 높은 수준의 가창력, 퍼포먼스가 필요한 곡들로 국내외에서 주목 받아왔다. 최근에는 DJ 스티브 아오키, 래퍼 썻모우스와 컬래버레이션 곡 ‘파브 보이즈’(Fav Boyz)를 발매,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점령했다.

아이돌라이브는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유플러스TV 고객은 ‘유플러스TV 아이돌라이브’ IPTV용 앱으로 TV에서도 감상 가능하다.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 파트너스(YJ Partners)에서 주관한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안성후 기자]



copyright(c) TV Daily.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