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뉴스엔

스트레이 키즈, 3월 日 데뷔 1주년 기념 온라인 팬미팅 개최

김명미 입력 2021. 02. 22. 14:21

기사 도구 모음

'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일본 데뷔 1주년을 맞아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월 22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가 오는 3월 18일 오후 7시 일본 온라인 팬미팅 'STAYing Home Meeting'(스테잉 홈 미팅)을 진행한다"라고 알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0년 3월 18일 베스트 앨범 'SKZ2020'을 발매하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김명미 기자]

'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일본 데뷔 1주년을 맞아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월 22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가 오는 3월 18일 오후 7시 일본 온라인 팬미팅 'STAYing Home Meeting'(스테잉 홈 미팅)을 진행한다"라고 알렸다.

이번 팬미팅은 현지 데뷔 1주년을 기념하고, 동시에 색다른 감각을 접목해 콘텐츠를 선보인다. 'K-퍼포먼스'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의 화려한 안무와 무대 위 살아있는 눈빛을 꽉 찬 세로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특히 현지 팬들이 일본 대표 이동통신사 KDDI의 통신 브랜드 au가 운영하는 미디어 플랫폼 'smash.'(스매쉬.) 공식 트위터에 스트레이 키즈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남기면 현장에서 멤버들이 직접 대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는 등 한층 가깝게 소통하며 추억을 쌓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0년 3월 18일 베스트 앨범 'SKZ2020'을 발매하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 데뷔 음반은 현지 최대 레코드 숍 타워 레코드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차트(2020.01.01 ~ 2020.06.30)의 'K팝 일본 발매 앨범 톱10' 정상을 차지해 등장부터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또 지난해 6월에는 첫 일본 싱글 'TOP'(톱)이 발매 첫 주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며 해외 남성 아티스트 사상 첫 싱글로 해당 차트 1위를 거머쥔 4번째 그룹이 되는 영광을 누렸다.

같은 해 11월에는 1986년 10월 첫 방송 이래 35년째 가장 인기 있는 일본 대표 음악 방송 TV아사히의 '뮤직 스테이션'을 비롯해 니혼TV의 '바즈리즈무' 등 유명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했다. 이들은 중독성 강한 '마라맛 무대'의 진수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0일 전 세계 팬들과 함께 한 첫 공식 팬미팅 'Stray Kids 1ST #LoveSTAY 'SKZ-X''(스트레이 키즈 첫 번째 #러브스테이 '스키즈-엑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공식 팬미팅은 여덟 멤버가 탐정단으로 변신해 다채로운 임무를 수행하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진행됐다.

정규 1집 'GO生'(고생)의 수록곡 'Pacemaker'(페이스 메이커)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는가 하면 강렬한 매력의 '神메뉴'(신메뉴) 무대에서 귀여운 동물 인형 탈을 쓰고 반전미를 선보이는 등 알찬 공연을 선사했다. 약 3시간 동안 추억을 되짚어보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며 국내외 스테이(팬덤명: STAY)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JYP)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