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울X그루비룸 '시지프스' OST 첫 주자 출격 '시너지 입증'

박수인 2021. 2. 18.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지프스' 첫 번째 OST가 공개됐다.

JTBC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시지프스 : the myth' (연출 진혁 / 극본 이제인, 전찬호)가 2월 17일 첫 방송된 가운데 같은 날 오후 6시 GSoul (지소울)이 부른 첫 번째 OST 'Stay (tempus) (Prod. GroovyRoom)'가 발매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시지프스’ 첫 번째 OST가 공개됐다.

JTBC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시지프스 : the myth’ (연출 진혁 / 극본 이제인, 전찬호)가 2월 17일 첫 방송된 가운데 같은 날 오후 6시 GSoul (지소울)이 부른 첫 번째 OST ‘Stay (tempus) (Prod. GroovyRoom)’가 발매됐다.

‘Stay (tempus)’는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내 옆에 있어 달라는 애절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사이키델릭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뉴트로 신스웨이브 느낌의 비트 위로 GSoul (지소울) 특유의 소울풀하고 짙은 음색이 어우러지면서 몽환적이고 애절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곡은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9’에 출연해 다재다능한 프로듀싱 능력을 입증한 그루비룸 (GroovyRoom)’이 작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VVS’ ‘Achoo’ ‘뿌리’ 등 발표하는 곡마다 화제를 모으며 히트메이커로서 자리매김한 그루비룸은 GSoul (지소울)과 만나 최고의 시너지를 입증했다.

JTBC ‘시지프스 : the myth’는 우리의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공학자와 그를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온 구원자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다. (사진=JTBC스튜디오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