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경향

방탄소년단 신곡 'Film out' 日영화 '시그널' 주제곡 확정 [공식]

이유진 기자 8823@kyunghyang.com 입력 2021. 02. 16. 09:42 수정 2021. 02. 16. 11:45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경향]

방탄소년단이 한국드라마 리메이크작인 일본 영화 ‘시그널’의 주제가를 맡았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이 일본 영화 ‘시그널’의 주제가가 됐다.

오는 4월2일 현지에서 개봉되는 일본 영화 ‘시그널-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은 김은희 작가의 드라마 ‘시그널’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다. 지난 2018년 일본 후지TV계열 간사이TV가 리메이크해 큰 호평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이 드라마의 주제가 ’돈트 리브 미(Don‘t Leave Me)’를 불러 인기를 누렸다. 이들은 신곡으로 영화 OST도 함께 참여하게 됐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필름 아웃’은 방탄소년단과 일본 2인조 록밴드 back number(백 넘버)와의 컬래버한 곡이다. back number의 보컬 시미즈가 만든 멜로디 라인에 방탄소년단 정국이 새로운 멜로디를 제안해 함께 만들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곡 ‘필름 아웃’은 백 넘버와 우리가 함께 한 노래로, 시미즈가 보낸 데모를 받았을 때, 멜로디가 매우 멋져서 마음이 끌렸다. 멜로디도 가사도 애절한 발라드곡이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울게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