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강다니엘, 디즈니플러스 '너와 나의 경찰수업'으로 첫 연기

김진석 2021. 2. 1. 0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다니엘

강다니엘도 연기에 도전한다.

한 드라마국 관계자는 1일 일간스포츠에 "강다니엘이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 주인공으로 연기를 겸업한다"고 밝혔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경찰대학을 무대로 청춘들의 꿈과 사랑, 도전과 패기를 담은 청춘성장 캠퍼스 드라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보수적이고 가장 폐쇄적인 캠퍼스인 경찰대학에 입학한 新종족 2000년생들의 유쾌한 생존투쟁기다.

강다니엘은 극중 경찰대학 수석 입학생이자 경기도 동부 경찰청장 아들 위승현을 연기한다. 곱상한 외모, 이지적인 분위기와 달리 그 누구보다 남자답고 의리있다. 롤모델인 아버지가 걸어온 길을 그대로 가고 싶어서 재수 끝에 경찰대 수석 합격한다. 아버지처럼 경찰 간부의 길로 탄탄대로 나아가기만 하면 된다 싶었는데 '고은강'이라는 여자와 엮이게 되면서 예상치 못한 기류를 탄다.

강다니엘의 연기는 처음이다. 워너원으로 데뷔한 이후 여럿 드라마 제안이 있었으나 가수 활동을 우선으로 생각해 고사했다. 이번에 '너와 나의 경찰수업'으로 연기자 첫 발을 내딛는다. 옹성우·박지훈·황민현 등 워너원 출신으로 연기자를 병행하는 이들과 같은 노선을 걷게 됐다.

특히 국내 플랫폼이 아닌 디즈니플러스라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올해 론칭을 앞두고 공격적으로 콘텐츠 확보를 하고 있는 디즈니플러스에서 제작하는 오리지널이고 장르극이 아닌 뻔할 수 있는 청춘물이지만 강다니엘을 앞세워 어떻게 풀어낼지도 관심이 쏠린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스튜디오앤뉴 제작이며 이하나 작가가 대본을 쓴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