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투데이

'서가대' 방탄소년단, 대상 포함 6관왕..임영웅·강다니엘 2관왕 [종합]

최혜진 기자 입력 2021. 01. 31. 23:18

기사 도구 모음

'서가대' 그룹 방탄소년단이 6관왕, 가수 임영웅과 강다니엘이 2관왕에 올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대상, 본상, 후즈팬덤상, 한류특별상, 최고음원상, 최고앨범상을 수상하며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본상은 트와이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강다니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즈원, 에이티즈,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오마이걸, NCT 127, 몬스타엑스에게로 돌아갔다.

강다니엘 역시 본상, 팬PD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2관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 사진=스포츠서울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서가대' 그룹 방탄소년단이 6관왕, 가수 임영웅과 강다니엘이 2관왕에 올랐다.

31일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하 '서가대')이 서울 잠실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로 진행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대상, 본상, 후즈팬덤상, 한류특별상, 최고음원상, 최고앨범상을 수상하며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값진 상을 받아서 올 한 해도 파이팅 넘치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미(팬클럽) 덕분"이라며 "올해는 상황이 좋아져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 올해도 저희와 함께 행복한 한 해 되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본상은 트와이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강다니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즈원, 에이티즈,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오마이걸, NCT 127, 몬스타엑스에게로 돌아갔다.

트와이스는 "좋은 상으로 2021년을 시작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지난 한 해는 답답한 한 해였지만 올해는 모두가 소망하는 행복한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트와이스의 활동도 기대 많이 해달라"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스트레이키즈는 데뷔 후 처음 본상을 수상했다. 스트레이키즈는 "이 상을 받게 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놀라기도 했지만 그동안 받아왔던 상들이 머릿속에서 스쳐지나간 것 같다"며 "첫 본상이라 너무 특별하다. 앞으로도 스트레이 키즈의 퍼포먼스를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벅찬 심경을 드러냈다.

NCT 127은 "2020년도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렇게 좋은 상까지 받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전 세계에 계신 팬 여러분들도 감사하다. 늘 저희를 보고 계신다는 걸 알고 있다. 여러분의 응원에 언제나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임영웅은 트로트상, 인기상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강다니엘 역시 본상, 팬PD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2관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임영웅 강다니엘 / 사진=KBS Joy


◆ 이하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방탄소년단
▲최고음원상=방탄소년단
▲최고앨범상=방탄소년단
▲본상=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강다니엘,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즈원, 에이티즈,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오마이걸, NCT127, 몬스타엑스
▲신인상=트레저, 에스파, 엔하이픈
▲밴드상=이날치
▲트로트상=임영웅
▲OST상=조정석
▲R&B 힙합상=제시
▲발라드상=B1A4 산들
▲올해의 발견상=있지
▲베스트 퍼포먼스상=(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인기상=임영웅
▲한류특별상=방탄소년단
▲팬PD 아티스트상=강다니엘
▲후즈팬덤상=방탄소년단, 아미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stoo.com All Rights Reserved.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