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스포츠투데이

장민호 "아이큐 120, 승부욕·문제 해결 능력 좋아"(뽕숭아학당)[TV캡처]

우다빈 기자 입력 2021. 01. 27. 22:52

기사 도구 모음

'뽕숭아학당' 장민호와 김희재가 높은 아이큐 지수를 받았다.

이날 장민호는 F5 중 종합 아이큐 3위를 차지했다.

종합 아이큐 120점으로 장민호는 2등과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이에 노규식 원장은 "수리와 시공간 능력이 좋다. 또 승부욕이 높다. 문제 해결 능력이 좋기 때문에 고민이 있을 때 장민호와 이야기하면 좋다"고 설명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장민호 김희재 뽕숭아학당 / 사진=TV조선 뽕숭아학당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뽕숭아학당' 장민호와 김희재가 높은 아이큐 지수를 받았다.

27일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뽕숭아학당'에서는 '2021 능력 평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트롯맨들의 '지능 테스트'가 진행됐다. 유재석, 이경규, 방탄소년단 RM 등 대한민국 대표 연예인들의 IQ를 테스트했던 '지능 분야'의 권위자 노규식 원장이 초대된 가운데, 아이큐 테스트 결과가 바로 발표돼 트롯맨들을 긴장케 했다.

이날 장민호는 F5 중 종합 아이큐 3위를 차지했다. 종합 아이큐 120점으로 장민호는 2등과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이에 노규식 원장은 "수리와 시공간 능력이 좋다. 또 승부욕이 높다. 문제 해결 능력이 좋기 때문에 고민이 있을 때 장민호와 이야기하면 좋다"고 설명했다.

김희재는 아이큐 113점으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를 두고 노규식 원장은 "언어 표현 능력이 우수하다. 상황에 맞게 반응을 잘 하는 언어 순발력이 상위권"이라며 "주변 사람들이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stoo.com All Rights Reserved.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