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동아

김우석 2월 컴백 [공식]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입력 2021. 01. 18. 09:08

기사 도구 모음

가수 김우석이 오는 2월 중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지난해 첫 솔로 앨범을 발매 이후 쉴 틈 없는 활동을 펼쳤던 김우석이 오는 2월 컴백, 2월 컴백 대전에 합류한다.

본업인 가수와 예능,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치며 '만능돌'로 활약하고 있는 김우석의 컴백에 뜨거운 관심이 예상되는 가운데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김우석이 오는 2월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저격할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동아닷컴]
김우석 2월 컴백 [공식]

가수 김우석이 오는 2월 중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지난해 첫 솔로 앨범을 발매 이후 쉴 틈 없는 활동을 펼쳤던 김우석이 오는 2월 컴백, 2월 컴백 대전에 합류한다.

앞서 김우석은 지난해 5월 솔로 앨범 ‘1ST DESIRE [GREED]’를 발매하며 솔로 데뷔, 타이틀곡 ‘적월 (赤月) (Red Moon)’을 통해 흠잡을 곳 없는 비주얼과 치명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특히 김우석은 솔로 앨범 타이틀곡 ‘적월 (赤月) (Red Moon)’은 물론, 수록곡 대부분에 참여하며 실력을 입증받았고, 같은 해 8월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신한류 보이스상을 수상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친 김우석은 이후 ‘개는 훌륭하다’, ‘라디오스타’, ‘편스토랑’, ‘도시어부2’ 등 다양한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고, 이경규의 애정을 한 몸에 받으며 이경규 라인인 일명 ‘규라인’의 신흥 멤버로 떠올라 앞으로 보여줄 활동에 기대를 더했다.

또한 김우석은 JTBC ‘트웬티트웬티’를 통해 첫 연기에 도전, 남자 주인공 이현진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였고 시청자들에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으며 연기 합격점을 받아냈다.

특히 김우석은 이은상과 듀엣곡 ‘Memories (메모리즈)’를 발표한 것은 물론,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에 참여해 쿨 ‘애상’을 리메이크 하는 등 지난해 쉴 틈 없는 활동 속에서도 본업인 가수로서 다채로운 모습을 대중에 보여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본업인 가수와 예능,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치며 ‘만능돌’로 활약하고 있는 김우석의 컴백에 뜨거운 관심이 예상되는 가운데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김우석이 오는 2월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저격할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