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뉴스1

'포커스' 이적, 세미파이널 특별 심사위원 출격.."개성 드러나야 해"

박하나 기자 입력 2021. 01. 15. 19:28 수정 2021. 01. 15. 19:33

기사 도구 모음

이적이 '포커스' 심사위원으로 출격했다.

15일 오후 방송된 Mnet 음악 프로그램 '포커스 : Folk Us'에서는 파이널로 가는 마지막 관문, 세미파이널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가수 이적이 세미파이널 무대의 특별 심사위원으로 함께 했다.

이어 김윤아는 "기존 심사위원에게서는 없었던 의견을 제시해줄 거라고 믿는다"고 전했고, 김필은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고 표현하며 이적을 향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Mnet '포커스 : Folk Us'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이적이 '포커스' 심사위원으로 출격했다.

15일 오후 방송된 Mnet 음악 프로그램 '포커스 : Folk Us'에서는 파이널로 가는 마지막 관문, 세미파이널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가수 이적이 세미파이널 무대의 특별 심사위원으로 함께 했다. 박학기는 이적에 대해 "음악적 스펙트럼이 큰 뮤지션"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김윤아는 "기존 심사위원에게서는 없었던 의견을 제시해줄 거라고 믿는다"고 전했고, 김필은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고 표현하며 이적을 향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이적은 "집에서 뵙던 분들을 맨눈으로, 라이브사운드 실황으로 느낄 기회가 와서 기쁘고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전하며 "통기타 중심의 사운드의 개성, 자신만의 목소리 등이 많이 드러나야 하지 않을까 한다"고 심사기준을 밝혔다.

파이널 진출자 4팀은 심사위원 점수 600점에 언택트 관객 점수 400점을 합산해 결정된다.

한편, Mnet 음악 프로그램 '포커스 : Folk Us'는 세대를 초월해 음악의 힐링을 선사할 차세대 포크 & 어쿠스틱 뮤지션을 발굴, 성장시키는 국내 최초 포크 뮤직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