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스포츠투데이

'생생정보' 돼지구이 아귀찜→철판 낙지 보쌈, 이색 조합 맛집 근황 [TV캡처]

최혜진 기자 입력 2021. 01. 15. 19:11

기사 도구 모음

'생생정보' 돼지구이 아귀찜, 철판 낙지 보쌈 맛집의 근황이 공개됐다.

15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코너 '맛의 정석-가족끼리 왜 그래'에서는 돼지구이 아귀찜, 철판 낙지 보쌈 맛집이 소개됐다.

먼저 다시 찾은 돼지구이 아귀찜 맛집은 방송 이후 매출이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철판 낙지 보쌈 맛집의 비결도 공개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돼지구이 아귀찜 / 사진=KBS2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생생정보' 돼지구이 아귀찜, 철판 낙지 보쌈 맛집의 근황이 공개됐다.

15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코너 '맛의 정석-가족끼리 왜 그래'에서는 돼지구이 아귀찜, 철판 낙지 보쌈 맛집이 소개됐다.

먼저 다시 찾은 돼지구이 아귀찜 맛집은 방송 이후 매출이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주인장은 "TV를 보고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방송 출연 이후 돼지구이 아귀찜에는 변화가 생겼다. 바로 신선한 아귀 간이 추가된 것. 아귀찜은 된장을 푼 육수에 삶아낸 아귀와 신선한 야채에 비법 양념을 넣어 조리한다. 여기에 주인장이 발품을 팔아 공수한 신선한 아귀 간이 더해진다.

돼지구이 아귀찜의 육수는 다섯 시간 푹 끓여낸 닭발 육수다. 자극적인 맛을 가라앉히고 해물의 풍미를 배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철판 낙지 보쌈 / 사진=KBS2 생생정보


이어 철판 낙지 보쌈 맛집의 비결도 공개됐다.

우선 낚지볶음의 핵심은 전복 껍데기와 마늘 껍질을 넣어 깔끔한 맛을 내는 육수에 있다. 여기에 직접 만든 된장, 고춧가루, 과일과 파프리카를 쪄내 갈아낸 양념으로 풍미를 더한다.

보쌈 고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숙성이다. 고기의 잡냄새를 잡아주는 볏집과 감칠맛을 더하는 다시마로 숙성시킨다.

풍미 가득한 낙지볶음과 보쌈을 철판을 담아 주면 오랜 시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철판 낙지 보쌈 탄생이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stoo.com All Rights Reserved.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