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머니투데이

'보건교사 안은영' 정세랑 작가, 유퀴즈 등장.."정유미, 점찍어 뒀던 배우"

임현정 기자 입력 2021. 01. 13. 22:27

기사 도구 모음

넷플릭스 화제의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자 정세랑 작가가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했다.

13일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소설가 정세랑 작가가 출연해 '보건교사 안은영' 뒷 이야기를 했다.

이어 정 작가는 '보건교사 안은영'이 드라마로 만들어졌을 때 소감에 대해서도 밝혔다.

대표작으로는 '보건교사 안은영', '지구에서 한아뿐', '목소리를 드릴게요', '시선으로부터' 등이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유퀴즈 온더 블록' 캡처

넷플릭스 화제의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자 정세랑 작가가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했다.

13일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소설가 정세랑 작가가 출연해 '보건교사 안은영' 뒷 이야기를 했다.

정 작가는 "2010년에 등단할 때까지 3년 정도 걸렸다"며 "거의 모든 공모전에서 떨어졌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정 작가는 '보건교사 안은영'이 드라마로 만들어졌을 때 소감에 대해서도 밝혔다.

그는 "머릿속에서 혼자 상상한 것보다 여러 사람의 상상력이 더해졌을 때가 더 좋은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 작가는 "젤리가 대충 동글 동글 하얗겠지 생각했는데, 그리처 디자이너 하시는 분들이 여러가지 형형색색의 젤리를 구현해 주셔서 '됐다' 라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주연배우로 캐스팅 됐던 배우 정유미에 대해 "2010년 단편이었던 '사랑해, 젤리피쉬' 때부터 점찍어둔 배우"라며 "초기 독자들이 가상 캐스팅으로도 가장 원했던 배우였는데 실제로 이뤄졌다"고 털어놨다.

한편 정세랑 작가는 밀레니엄 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소설가로 작품에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상상력을 펼친다. 대표작으로는 '보건교사 안은영', '지구에서 한아뿐', '목소리를 드릴게요', '시선으로부터' 등이 있다.

임현정 기자 lhjbora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