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뉴스1

유재석, 저소득층 女청소년 여성용품 지원 5000만원 기부

윤효정 기자 입력 2021. 01. 13. 16:54

기사 도구 모음

방송인 유재석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13일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측은 유재석이 지난 11일 저소득 여성청소년의 생리대 등 여성용품 지원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방송인 유재석/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방송인 유재석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13일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측은 유재석이 지난 11일 저소득 여성청소년의 생리대 등 여성용품 지원을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파운데이션은 후원금 5000만 원을 저소득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생리대 키트 지원 등 위생용품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유재석 씨에게 감사드린다"며 "생리대는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필수품인 만큼 생리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파운데이션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연예계 대표적인 기부 천사 유재석은 코로나19, 수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꾸준한 선행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4월에도 지파운데이션에 5000만 원을 기부해 저소득 여성청소년 500명에게 생리대 키트를 지원해 여성청소년들이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리 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