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뉴스엔

방탄소년단, 21일 日 TBS 크리스마스 스페셜방송 출연 확정 "슈가 불참"(공식)

황혜진 입력 2020. 12. 08. 08:46

기사 도구 모음

그룹 방탄소년단이 크리스마스 스페셜 방송에 출연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방송에서 'Dynamite'(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인다.

소속사 측은 "슈가는 최근 어깨 수술을 받고 회복에 전념하기 위해 이번 무대에는 출연하지 않는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5일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 6일 '2020 MAMA'에 출연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크리스마스 스페셜 방송에 출연한다.

12월 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12월 21일 오후 7시 방송되는 일본 TBS 계열 CDTV 라이브! 라이브! 크리스마스 스페셜' 출연을 확정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방송에서 'Dynamite'(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무대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에서 촬영될 예정이다.

이번 무대에는 RM,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6인이 참여한다. 소속사 측은 "슈가는 최근 어깨 수술을 받고 회복에 전념하기 위해 이번 무대에는 출연하지 않는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1월 20일 발매한 새 앨범 'BE'(비)와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석권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같은 주에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정상에 진입한 가수는 방탄소년단과 미국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뿐이다. 한국어로 된 노래가 '핫 100' 정상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5일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 6일 '2020 MAMA'에 출연했다. 이어 25일 '2020 SBS 가요대전'에 출연해 신곡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 1월 열리는 미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 시상식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Dynamite'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로 올랐다. 한국 가수가 '그래미 어워드' 후보로 지명된 것은 처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이어 '그래미 어워드'까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모두에 노미네이트 되는 쾌거를 이뤘다. 앞서 두 개의 시상식에서는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