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티브이데일리

'포커스' 이현·신예원·호아 대거 실력파, 포크 장르의 재발견 (첫방) [종합]

이기은 기자 입력 2020.11.20. 21:14

'포커스'가 한국 가요계에 흔치 않은, 그럼에도 반드시 필요한 포크 장르를 클로즈업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여기에 자우림 김윤아, 성시경, 박학기, 김종완 등 걸출한 한국 뮤지션들이 심사위원으로 등판하며 시청자들을 반색케 했다.

20일 밤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나의 첫 번째 포크스타: 포커스'에서는 심사위원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 진행 아래 포크 스타 가수 찾기 과정이 공개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포커스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 호아 신예원 윤이섭 이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포커스’가 한국 가요계에 흔치 않은, 그럼에도 반드시 필요한 포크 장르를 클로즈업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여기에 자우림 김윤아, 성시경, 박학기, 김종완 등 걸출한 한국 뮤지션들이 심사위원으로 등판하며 시청자들을 반색케 했다.

20일 밤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나의 첫 번째 포크스타: 포커스’에서는 심사위원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 진행 아래 포크 스타 가수 찾기 과정이 공개됐다.

이날 실력파 가수 호아 등 걸출한 포크 톤 가수들이 등장했다. 호아 경우 임진화, 김규목, 김휘, 정종범 등으로 구성된 포크 밴드다. 이들은 지난 2016년 가요계 데뷔했으며 잔잔하고 서정적인 감수성이 남다르다. 자우림 등은 이들의 실력을 칭찬하며 다음 라운드를 독려했다.

또 하나의 실력파 가수는 이현이었다. 이현 역시 유명 키보디스트 아버지를 둔 걸출한 뮤지션이다. 심사위원들은 이현에게 “단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그루브를 타며 노래하는 것 자체가 좋았다”라고 감탄했다.

성시경은 “앞에 있는 사람 마음을 빼앗아가야 되는데 저는 완벽하게 마음을 빼앗겼다”라며 이현을 극찬하고 또 극찬했다. 그는 “구성도 완전히 영화 보는 것 같다. 지적할 게 없다”라고 감탄했다.

다수의 참가자들이 등장했다. 10대부터 30대, 4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참가자들이 끼를 과시했다. 심지어 음악을 사랑하는 11세 소년이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기타를 배운지 3개월 된 윤이섭 군은 ‘힐링’ 보이스로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 등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아직 여물진 않았기에 윤이섭 군은 다음 기회를 기약하기로 했다. 그럼에도 ‘포크 영재’의 방송 등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웅산 노래를 멋들어지게 부른 신예원 역시 또 하나의 주목할 만한 참가자였다. 김윤아는 “음악은 블루스지. 정말 좋았다”라고 말했고 김종완 역시 “단점이 없는 참가자. 왜 학생이냐 믿기지 않는다”라고 극찬했다. 박학기 역시 “탄탄한 블루스 감성 기대가 많이 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경우 백충원 보이스가 호평을 받았다.

@1

이날의 하이라이트로 방송 후반부 ‘포커스’ 레전드 무대가 예고되기도 했다. 전국 곳곳의 포크 뮤지션, 실력파들이 모두 등장한 가운데 얼마나 매력적인 지원자들이 시청자들에게 포크 장르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을까.

다음 주 방송분 예고편에서는 유명 가수 유승우 재도전이 눈길을 모았다. 하지만 심사위원들은 “제 기량을 발휘 못 했다”라며 은근한 혹평을 날려 시청자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포커스’는 한국 가요계를 황금기로 끌어올리는데 일조한 포크 장르를 본격적으로 클로즈업한 최초 오디션이다. 오디션 프로그램은 많았지만 포크를 제대로 급부상시킨 프로그램은 처음으로, 대다수 1020대 시청자들에게 케이팝뿐 아닌 정통 포크 장르의 매력을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net ‘나의 첫 번째 포크스타: 포커스(Folk Us)’]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