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MBN

이가은‧한초원‧강동호‧이진혁, '프듀' 투표 조작 피해자였다 [M+이슈]

입력 2020. 11. 18. 11:21

기사 도구 모음

'프듀' 투표 조작 피해자로 이가은, 한초원, 강동호, 이진혁 등이 지목됐다.

이어 시즌1에서는 김수현, 서혜인, 시즌2는 성현우, 강동호, 시즌3는 이가은, 한초은, 시즌4는 김국헌, 이진호, 구정도, 이진혁, 금동현 등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준영PD 등은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이하 '프듀') 전 시즌의 국민 투표 결과를 조작했다는 혐의와 연예계 관계자들에게 접대를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프듀’ 투표 조작 피해자 이가은 한초원 강동호 이진혁 사진=Mnet

‘프듀’ 투표 조작 피해자로 이가은, 한초원, 강동호, 이진혁 등이 지목됐다.

18일 오전 서울고등법원 형사1부(정준영 송영승 강상욱 부장판사)는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김용범CP와 안준영PD의 항소심 선고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재판부는 “억울하게 탈락시킨 피해 연습생들에게 물질적 배상도 중요하지만 이전에 명단을 공개하는 게 피해 구제의 시작이고 공정성 회복, 진실을 밝히는 차원에서 최선일 것이라 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즌1에서는 김수현, 서혜인, 시즌2는 성현우, 강동호, 시즌3는 이가은, 한초은, 시즌4는 김국헌, 이진호, 구정도, 이진혁, 금동현 등이라고 밝혔다.

다만 유리하게 뽑힌 연습생은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재판부는 “순위에 유리하게 조작된 연습생들도 자신의 순위가 조작된 걸 모르고 있던 걸로 보인다”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만약 밝힐 경우 순위 조작 행위를 한 피고인들을 대신하여 희생향 될 위험이 크다. 이 사건 재판은 순위 조작 피고인들을 단죄하는 재판이지, 젊음을 불태운 연습생들을 단죄하는 재판이 아니기 때문이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안준영PD 등은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이하 ‘프듀’) 전 시즌의 국민 투표 결과를 조작했다는 혐의와 연예계 관계자들에게 접대를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