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엑스포츠뉴스

방탄소년단, 12월 'MMA(멜론뮤직어워드) 2020' 출연 확정[공식입장]

김미지 입력 2020. 11. 03. 09:43

기사 도구 모음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전 세계 음악팬과 소통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뮤직 플랫폼 멜론의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에 그룹 방탄소년단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선보였던 무대들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놀라게 했으며, 현재까지도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전 세계 음악팬과 소통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뮤직 플랫폼 멜론의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에 그룹 방탄소년단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MMA 2020은 12월 첫째주(12/2~5)를 MMA WEEK로 정하고 온라인 상에서 비대면으로 펼쳐진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MMA’는 매년 한 해를 빛낸 국내 최정상 가수들이 출연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발맞춰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팬들과 아티스트가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누구나 K-POP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시상식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올 한 해를 누구보다 바쁘게 보낸 방탄소년단이 ‘MMA 2020’의 참석 소식을 알리며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이번 ‘MMA 2020’에서는 어떤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 관객들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MMA(멜론뮤직어워드)에서 선보였던 무대들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놀라게 했으며, 현재까지도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다.

지난해 ‘MMA 2019’에서 방탄소년단은 앨범, 아티스트, 베스트송, 레코드 등 총 4개의 대상 수상을 비롯해 TOP10, 카카오핫스타상, 네티즌 인기상, 남자 댄스상을 수상하며 총 8관왕을 달성했다. ‘MMA 2018’에서는 한국의 풍류를 담은 국악 버전 ‘IDOL’과 한국 전통 무용을 퍼포먼스로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하고, 2019년에는 화려한 무대 연출과 멤버별 일곱 가지 퍼포먼스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여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2월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발표하고 전 세계 음악 시장의 선두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글로벌 최정상급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8월 발표한 ‘Dynamite’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MMA 2020은 멜론 앱/웹, 카카오톡 #카카오TV 탭,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멜론 공지사항과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카카오M

저작권자 ⓒ 엑스포츠뉴스 (xportsnews.com)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