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무조건 참으면 나중에 고생, 버티다 지쳐 극단적 선택" [전문]

우다빈 기자 2020. 10. 31. 1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심경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권민아는 "무조건 참고 살다 보면 나중에 더 고생한다. 주변에 누구 편이 더 많을까 이런 생각도 하지마라. 자기 일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인들은 하루에도 수십 번 바뀔 것이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용기 꼭 내시길"이라며 "본인의 모습 잃지 말고 마음의 상처, 정신적인 고통 받지 말고 이겨내라. 해결이 안되면 병 나기 전 나와라. 나와서 충분히 새로운 일 좋은 일 많이 생길 수 있다. 전부 다 잘 이겨내실거라고 믿겠다"며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민아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심경을 토로했다.

31일 권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먼저 권민아는 "이런 저런 생각하다가 또 하나의 글을 올린다. 본인도 지금 비슷한 경우를 겪고 있다며 고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면서 팬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존버'는 승리한다는 말은 제가 정말 믿고 좋아하는 말이다. 저는 계속 버티다보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버티다가 지쳐 극단적 선택을 했다. 그래도 존칭 붙여가면서 말은 해봤지만 말이 전혀 안 통했었고 댄스실에도 터질 뻔한 적이 있어서 진짜 속으로 이유도 모른 채로 당하고만 있지 말고 한번쯤은 시원하게 걍 차라리 싸우고 풀까? 했지만 얼굴이 시뻘개진 날 보고 '참아 참아' 하며 지나간 주변인 때문에 실패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권민아는 "무조건 참고 살다 보면 나중에 더 고생한다. 주변에 누구 편이 더 많을까 이런 생각도 하지마라. 자기 일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인들은 하루에도 수십 번 바뀔 것이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용기 꼭 내시길"이라며 "본인의 모습 잃지 말고 마음의 상처, 정신적인 고통 받지 말고 이겨내라. 해결이 안되면 병 나기 전 나와라. 나와서 충분히 새로운 일 좋은 일 많이 생길 수 있다. 전부 다 잘 이겨내실거라고 믿겠다"며 당부했다.

권민아 인스타그램 전문

DM들 보면서 이런 저런 생각하다가..또 하나의 글을 올려요..저의 논란기사나 인스타 글들 등등 보면서 본인도 지금 비슷한 경우를 겪고 있다며 고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제가 해결은 해줄 수 없겠지만 그리고 한분께 다 답장을 드리기가 어려워서 그냥 여기에 올려요 조금이나 도움은 될까 해서요..존버는 승리한다 제가 정말 믿고 좋아하는 말이에요

상황에 따라 정답이 되기도 하던 저 말이 저는 존버가 되었고 존버티고 존버티고 존참고 존참고 이렇게 계속 지내다보면 언젠가 괜찮아질때가 있겠지 하고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면서 버티다가 결국 버티는것도 지쳐서 자살시도나 하고 앉았다가 꿈도 버리고 회사에서 나가고 맨날 하루 하루 버티는게 힘들어서 자살시도 그러다가 그 사람의 편들과 그 사람의 눈빛 행동 결국 난 폭발. 악에 바친 목소리로 부르르 떨면서 이야기 하는데 당사자는 기억이 없고 나만 결국 기억이 남은 자. 침착하자 최대한 침착하게.. 근데 울면서 발음 다 꼬여서 그래도 존칭 붙여가면서 말은 해봤지만 말이 전혀 안 통했었고 댄스실에도 터질 뻔한 적이 있어서 진짜 속으로 이유도 모른 채로 당하고만 있지 말고 한번쯤은 시원하게 걍 차라리 싸우고 풀까? 했지만 얼굴이 시뻘개진 날 보고 참아 참아 하며 지나간 주변인 그래서 그것도 실패

당당하게 자기발언이나 생각이라도 말하면 그게 말대꾸가 돼 버리니 그것도 조심..근데 그냥 또 지겨운 얘기를 꺼내게 됐는데 처음부터 존버가 정답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하루라도 더 빠른 날에 맞서 싸워보기도 하고 자기 발언도 해보고 먼저 다가가서 대화 시도도 해보고 해볼 수 있는건 다 해봐요 애초 시작이 만만한 상대가 되버리는게 아니였는데..어쩔수없죠 이건 아무튼 정말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거에요 존버가 무조건 답은 아니라는것과 무조건 참고 살다보면 나중에 더 고생해요..주변에 누구 편이 더 많을까? 이런 생각도 하지마세요 자기 일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인들은 자기 앞에 당장 있는 사람의 편. 같이 있으면 옆에 더 가까이는 사람의 편이 됐다가 하루에도 수십번 바뀔거에요 아무튼 많이 힘드시겠지만 용기 꼭 내시길 그리고 본인의 모습 잃지 말고 마음의 상처 정신적인 고통 받지말고 이겨내세요 도저히 방법을 다 써봐도 해결이 안됐다. 그럼 그곳에서 나오세요 병나기 전에 나와서 충분히 새로운 일 좋은 일 많이 생길 수 있어요 힘내세요 본인 생각을 많이 하고 아껴주세요..나중에 망가지지 않도록
전부 다 잘 이겨내실거라고 믿을게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