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MK스포츠

스윙스 7년 만에 도전→'고등래퍼' 이로한까지 [쇼미더머니9 첫방②]

김나영 입력 2020.10.16. 10:09

힙합 흥행을 이끌어내며 숱한 화제를 일으킨 '쇼미더머니'.

스윙스는 참가 이유에 대해 "'쇼미더머니2' 참가자로 나와서 프로그램을 많이 띄웠다. 성공적이었고, 이후 프로듀서로 계속 나오게 됐다. 7년이 지나, 한 세대가 지나가고 보니 내가 누군지 모르는 친구들이 많더라. 퇴물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참가하게 됐다"라고 출연 이유를 전한 바 있다.

'쇼미더머니4' 베이식과 레전드 무대를 만들었던 릴보이가 참가자로 다시 등장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힙합 흥행을 이끌어내며 숱한 화제를 일으킨 ‘쇼미더머니’. 시즌9가 첫 방송되는 가운데, 예고편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은 화제의 참가자들이 시청자와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16일 첫 방송되는 Mnet ‘쇼미더머니9’은 2만 3천여명이 지원, 시리즈 역사상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던 스윙스를 포함해 릴보이, 머쉬베놈, 오왼 등 유명 래퍼도 참가자로 지원해 우승자에 대한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이에 주관적으로 꼽아보는 기대되는 참가자를 꼽아봤다.

#. 스윙스

스윙스 머쉬베놈 사진=쇼미더머니9 예고편, 쇼미더머니8 캡쳐
스윙스는 지난 시즌2의 참가자로 당시 3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이후 시즌3와 시즌7, 시즌8에 프로듀서로 출연하며 커리어를 쌓아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참가자로 출연해 벌써부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스윙스는 참가 이유에 대해 “‘쇼미더머니2’ 참가자로 나와서 프로그램을 많이 띄웠다. 성공적이었고, 이후 프로듀서로 계속 나오게 됐다. 7년이 지나, 한 세대가 지나가고 보니 내가 누군지 모르는 친구들이 많더라. 퇴물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참가하게 됐다”라고 출연 이유를 전한 바 있다. 칼을 갈고 참가자로 출연하는 스윙스가 얼만큼의 기록을 세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 머쉬베놈

따라하기 힘든 독특한 플로우로 ‘쇼미더머니8’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머쉬베놈도 강력한 우승후보다. 시즌8 당시에도 4차 예선에서 펀치넬로를 상대로 승리까지 거머쥐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쏠린다. 또 충청도 사투리를 기반으로 하는 특색있는 랩을 선보인 머쉬베놈이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이로한 릴보이 사진=고등래퍼3, 쇼미더머니4 캡쳐
#. 이로한

이로한은 지난 2018년 ‘고등래퍼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실력있는 래퍼로, 무게감 있는 목소리 톤과 자신감있는 제스처가 관중을 압도한다. 특히 ‘고등래퍼’ 당시 선보였던 ‘북’은 음악차트 상위권을 장기간 머무르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는 또래가 아닌 다양한 연령층의 래퍼와 대결, 어떤 결과를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 릴보이

‘쇼미더머니4’ 베이식과 레전드 무대를 만들었던 릴보이가 참가자로 다시 등장한다. 루이와 긱스라는 팀을 결성한 후 ‘Officially missing you’로 큰 사랑을 받았다. 릴보이는 짱짱한 톤과 타이트한 라임이 돋보이는 래퍼다. 이번 지원영상 역시 타이트한 랩을 선보인 가운데, 칼을 갈고 온 그가 어떤 결과를 뽑아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mkculture@mkculture.com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