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스포츠조선

[종합] 솔비 소속사 대표, 기안84 공개저격?.."솔비 무시한 당신,방송은 왜 하나"

백지은 입력 2020.10.08. 13:55

가수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웹툰작가 기안84를 공개비판 했다.

이 대표는 '84'라는 숫자를 게재하며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안 좋은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적"이라고 적었다.

솔비와 기안84는 2016년 12월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바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웹툰작가 기안84를 공개비판 했다.

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금손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솔비는 처음 미술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떠올렸다.

그는 "힘든 일이 한꺼번에 다 왔었다. 온라인에서 떠돌아다니는 루머와 악플들, 어머니는 아프셔서 쓰러지셨고 집에 도둑도 들었다. 정신력으로 버텨봤는데 경제적인 것까지 다 털리니 밑바닥까지 간 느낌이었다. 우울증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며 그림을 권유받았다. 어릴 때부터 내 이야기를 사람들이 잘 이해하지 못한다는 피해의식이 있어서 내 얘기를 꺼내는 게 어색했다. 그런데 선생님이 같이 그림을 그리며 창의적이라고 하더라. 이런 동화 속 세상이 있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림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솔비는 "아무도 믿어주지 않았다. 모임에서 만난 전공자들은 면전에 대고 '본인이 잘 그린다고 생각하냐' '전공자들이 싫어한다'라고 했다. 그래서 더 세게 들이받아보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에 솔비 소속사 엠에이피크루 이정권 대표가 8월 SNS에 게재한 글이 다시 화제를 모았다.

이 대표는 '84'라는 숫자를 게재하며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안 좋은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적"이라고 적었다.

이어 "그날 녹화장에서 그 사람의 말로 다른 사람들까지도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무슨 큰 잘못을 하고 있는 것 마냥 몰아갔던 아주 기분 나쁜 기억이 있다. 솔비가 무척 당혹스러워했던 모습이 잊혀지지 않는다. 그때의 일로 솔비와 난 '도대체 니들이 말하는 예술이 뭔데'라는 질문을 작업으로 하고 싶었다. 바로 다음해인 2017년 KBS '뮤직뱅크'에서 '래드' 퍼포먼스 페인팅을, 미술전시공간인 가나아트센터에서 똑같은 작업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또 "'레드' 작품 내용과 상관없이 '뮤직뱅크'에서 하면 '쇼'이고 전시장에서 하면 예술로 인식하는 사람들에게 예술이 뭐냐는 질문을 던지는 작업이었다. 이 작품으로 2019년 파리시 초대로 '라 뉘 블랑쉬' 선정 작가가 되어 전시했다. 엔터테이너로는 처음 광주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에서 '레드' 작품이 대형 파사드에 미디어 아트로 전시됐다. 결국 그게 쇼이고 예술인 현대미술"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두 얼굴의 겉과 속이 다른 사람한테 내 아티스트가 무시 받았던 기억에 화가 난다. 주위 동료와타인에 대한 배려가 없는 사람을 계속 방송에서 우연히라도 보게될까 걱정이다. 반짝하는 가십처럼 이슈가 사라지고 또 아무런 일 없었던 것처럼 그 사람을 방송에서 접하게 되는 것이 정말 싫다. 당신의 자유지만. 그때 나도 당신한테 묻고 싶었던 걸 이제서야 물어볼까 해. '그렇게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나요?"라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솔비와 기안84는 2016년 12월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바 있다. 또 기안84는 이 대표가 글을 작성하기 하루 전인 12일 자신의 웹툰 '복학왕'으로 여성혐오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 대표가 저격한 인물이 기안84일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