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다큐', 故 이언 향한 커피프린스 식구들의 전하지 못한 진심

정하은 입력 2020. 9. 30. 08: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故 이언을 향한 동료들의 전하지 못한 마음이 안타까움을 안긴다.

지난주 1부 방송이 끝난 후 한동안 '청춘다큐 다시스물', '커피프린스'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를 독식하며 커프 팬들의 식지 않은 애정을 증명했던 '다시스물 ? 커피프린스 편'.

커피프린스의 동료들이 말하는 배우 이언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도 2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故 이언을 향한 동료들의 전하지 못한 마음이 안타까움을 안긴다.

지난주 1부 방송이 끝난 후 한동안 ‘청춘다큐 다시스물’, ‘커피프린스’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를 독식하며 커프 팬들의 식지 않은 애정을 증명했던 ‘다시스물 ? 커피프린스 편’. 애초 2부작으로 제작된 다큐인 만큼, 이번 주 방송에서는 지난주에 미처 담지 못한 깊고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2부는 커프의 또 다른 주인공 ‘한성-유주’ 커플과 프린스 3인방에 대한 당사자들의 이야기가 최초로 공개된다고. 거기에 배우로서의 삶에 대한 커프 6인의 진솔한 고민과 자기 고백이 담겨 있어,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커피프린스’에서 쿨하면서도 화끈한 ‘어른의 맛’을 담당했던 한성-유주 커플. 이들의 현실 버전 같았던 이선균-채정안의 만남은 웃음과 눈물의 결정판이었다. 극중 최한성의 집이었던 부암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두 사람은 13년 만의 재회임에도, 어제 만난 친구처럼 끈끈한 케미를 자랑했다. “중년 부부가 땅보러 온 것 같다”로 시작한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에 스태프들까지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 하지만 함께 ‘커피프린스’를 보면서 분위기는 사뭇 달라졌다. 격정적으로 눈물을 쏟아내는 13년 전 자신을 본 후 이선균은 “연기가 과했어, 감정이 너무 투머치야!”라며 민망해했다. 채정안은 “오마이갓!”을 연발하며 눈을 떼지 못하다가, 극중 이별신에서 결국 참아왔던 눈물이 터져 한동안 감정을 추슬러야 했다고.

커프를 인연으로 13년 동안 끈끈한 우정을 쌓아온 김동욱-김재욱의 만남 역시 커프 팬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될 것이다. 만나는 순간부터 서로를 편하게 대한 동갑내기 두 사람. 김동욱이 작년 MBC 연기대상을 받았을 때 이를 직접 방송으로 시청하고 제일 먼저 연락한 김재욱. 하지만 김동욱이 아직도 한 턱을 내지 않았다며 티격태격 하는 ‘찐’ 친구의 케미를 선보였다고.

하지만 이들을 숙연하게 만든 건 함께 프린스 3인방으로 활약한 故 이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부터였다. 두 사람은 친한 동료이자 형이었던 배우 이언을 기리는 의미에서 그의 기일인 8월 21일에 함께 모여서 촬영을 진행했다. 그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는데 갑자기 비가 오기 시작하자, 모델 시절부터 그의 직속 후배였던 김재욱은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고 회한에 젖어들기도. 두 사람은 故 이언을 “짧은 생이었지만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들을 원없이 모두 하고 떠난 사람”이라고 그를 추억했다.

‘커피프린스’ 이후 이언이 친형처럼 따랐던 배우 공유 역시 그의 생전 모습을 다시 보며 눈시울이 붉어졌다. 공유는 “마음이 너무 아파서 한동안 커프 동료들과 일부러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며 “지금 이 자리에 언이도 함께 했으면 좋을 텐데...”라고 그리움을 드러냈다. 커피프린스의 동료들이 말하는 배우 이언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도 2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영원한 우리들의 여름 ‘커피프린스 1호점’. 그로부터 흐른 시간의 무게만큼 성숙해진 커프의 주인공들. 6명의 끝나지 않을 청춘을 담은 MBC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스물 - 커피프린스 편’ 2부는 오는 10월 1일 오후 10시 40분 시청자를 찾아간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MBC

Copyright©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