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스포츠동아

장근석 공식팬클럽, 2억4000만원 사회단체 곳곳에 기부 [공식]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입력 2020. 09. 29. 09:02

기사 도구 모음

배우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2억4000만 원을 사회단체들에 기부했다.

크리제이는 지난 26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일 수 있도록 기부금 2억4000만 원을 남산원, 애신동산, 담우회, 사랑의 달팽이, 주몽재활원에 각각 기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동아닷컴] 장근석 공식팬클럽, 2억4000만원 사회단체 곳곳에 기부

배우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2억4000만 원을 사회단체들에 기부했다.

크리제이는 지난 26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일 수 있도록 기부금 2억4000만 원을 남산원, 애신동산, 담우회, 사랑의 달팽이, 주몽재활원에 각각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앞서 8월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8회 장근석 생일기념 나눔사진전’을 통해 팬들이 자발적으로 모아 마련됐다.

기부금은 각각 ‘남산원’에 아동복지비, 난방비 등 지원금 6000만 원, ‘애신동산’에 유기견 사료지원금 6000만 원, ‘담우회’에 담도폐쇄증 아동 수술비 지원금 6000만 원, ‘사랑의 달팽이’에 청각 장애 아동 수술 및 재활 지원 5000만 원, ‘주몽재활원’에 루게릭 아이들 및 신체·정신지체 아이들 지원금으로 1000만 원씩 전달됐다.

그 중, 6년째 이어져온 사랑의 달팽이 후원은 지금까지 9명의 아동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고 언어재활치료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5명의 아동이 더 소리를 찾을 예정이라 더욱 감동을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 사진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진행됐음에도, 역대 가장 많은 액수인 2억4000만 원이나 모여 의미를 더했다. 크리제이는 모두 힘든 시기에 가장 필요한 도움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제대로 알리며 선한 영향력을 실행하고 있다.

장근석의 소속사 AG Corporation 관계자는 “배우와 팬이 함께 주위 이웃에게 나눔의 손길을 보내는 일에 장근석 또한 뿌듯해하고 자랑스러워 한다. 장근석 역시 앞으로 선행과 나눔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개최 중인 ‘장근석 생일기념 나눔사진전’은 1회 2000만 원 모금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누적금액 약 4억4000만 원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했다. 이 행사는 팬들이 자발적으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개최하는 선행행사라는 점에서 팬문화의 모범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장근석의 공식팬클럽 크리제이는 기부금 전달 외에도 장근석과 함께 9년째 봉사활동, 구호품 전달, 연탄배달 등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사회 곳곳에 전파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