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단독] 몬스타엑스 컴백..가을 새 앨범 발표 (종합)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입력 2020. 09. 15. 09:47기사 도구 모음
그룹 몬스타엑스가 가을에 컴백한다.
5월 발표한 미니앨범 'FANTASIA X' 이후 약 반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올 채비 중이다.
15일 새벽 몬스타엑스의 멤버 민혁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직접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몬스타엑스의 직전 앨범은 5월 선보인 미니앨범 'FANTASIA X'.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동아닷컴]
[단독] 몬스타엑스 컴백…가을 새 앨범 발표 (종합)
그룹 몬스타엑스가 가을에 컴백한다. 5월 발표한 미니앨범 ‘FANTASIA X’ 이후 약 반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올 채비 중이다.
15일 새벽 몬스타엑스의 멤버 민혁은 공식 팬카페를 통해 직접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앨범 준비 초기에 접어들었다. 내 기준으로 ‘드라마라마(DRAMARAMA)’ 이후 가장 기대 된다”고 알려 팬들을 기대케 했다. 몬스타엑스는 새 앨범과 관련, 헤어스타일 등 구체적인 콘셉트를 이미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몬스타엑스가 가을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다만 시기는 미정으로 10월 혹은 11월 컴백할 것으로 예상된다.
몬스타엑스의 직전 앨범은 5월 선보인 미니앨범 ‘FANTASIA X’. 이들은 타이틀곡 ‘판타지아(FANTASIA)’로 컴백 직후 바이브 급상승 차트 1위, 한터차트 음반 차트 1위,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1위, 음악방송 1위 등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월드투어가 내년으로 연기되는 등 글로벌 활동에 제약이 있었지만 온택트 공연을 열고 팬들과 소통했다. 6월에는 미국 타임지의 행사 ‘TIME100 Talks(타임100 톡스)’에 퍼포머로 나섰으며 8월에는 미국 기반 플랫폼 LiveXLive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제작 및 스트리밍된 온라인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
몬스타엑스는 올해 멤버별 개별 활동도 활발히 했다. 셔누와 민혁은 듀엣으로 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 ‘HAVE A GOODNIGHT(해브 어 굿나잇)’를 선보였다. 기현은 4월 발표한 드라마 ‘어서와’의 OST ‘다시, 봄’에 이어 ‘도도솔솔라라솔’ OST에 참여한 사실이 동아닷컴의 단독 보도로 알려지기도 했다. 주헌은 소속사 동생 그룹 크래비티의 데뷔 앨범에 서브 타이틀곡 ‘JUMPER’을 선물했으며 아이엠은 미국의 신예 아티스트 엘헤이의 신곡 ‘Need to Know’에 피처링으로 컬래버했다. 뿐만 아니라 ‘아는 형님’ ‘편스토랑’ ‘히든싱어6’ ‘톡톡 정보 브런치’ ‘퀴즈 위의 아이돌’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특히 SBS ‘인기가요’ 고정 MC인 민혁은 ‘빽투더 아이돌’ MC와 더불어 네이버 NOW. ‘보그싶쇼’도 단독 진행 중이다.
매 앨범 완성도 높은 음악과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던 몬스타엑스가 어떤 모습으로 컴백할 지 기대를 모은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이연희, 결혼 후 첫 뷰티 화보…투명하고 매끈한 피부
- [DAY컷] “이 ‘섹규’가”…장성규, 과감한 침대 셀카
- 톱 女가수, 이혼 소송 심경 “내 인생은 쓰레기”
- ‘선녀들’ 전현무, ♥이혜성 향한 무한 애정 “같이 죽을 수 있다”
- [DAY컷] 엄태웅, 5년 만에 SNS 업데이트…딸 재우는 아빠의 모습
- 이효리♥이상순 카페, 영업 2일 만에 휴업→사과문
- 아내의 엉덩이 집착에 고민인 남편 “SNS도 도배” (진격의 할매)
- ‘남편 고금리 빚더미’ 이혼 고백에 이혜영-이지혜 눈물 (돌싱글즈)[TV종합]
- 김종민, 코요태 멤버 최초로 결혼 선언!? (안다행)
- 함소원, 베트남 미인대회 무대 올랐다 “외면보다 내면 아름답게”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