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뉴스엔

'집사부일체' 측 "박인철 대표 거짓 논란 죄송, 제작 신중 기할 것"(공식)

황혜진 입력 2020.09.14. 11:40

SBS '집사부일체' 제작진이 박인철 대표 거짓말 논란에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집사부일체' 제작진은 9월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연자(박인철 대표)의 일부 발언에 대해 자체적으로 더욱 세밀히 확인하지 못한 채 방송에 내게 된 점에 대해 판도라TV 관계자분들과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황혜진 기자]

SBS '집사부일체' 제작진이 박인철 대표 거짓말 논란에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집사부일체' 제작진은 9월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연자(박인철 대표)의 일부 발언에 대해 자체적으로 더욱 세밀히 확인하지 못한 채 방송에 내게 된 점에 대해 판도라TV 관계자분들과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의 오해를 막기 위해 해당 부분은 VOD 서비스에서 편집했다. 이번 일로 불편함을 느끼신 관계자분들과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프로그램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는 6일 방송된 '집사부일체'에 사부로 출연했다. 그는 동영상 플랫폼 판도라TV의 공동 창업자라고 밝히며 "동영상 광고 업무를 맡았다. 동영상 앞 15초 광고 삽입 관련 광고주, 대행사를 만나러 다녔다"고 말했다. 또 "구글이라는 회사에서 1,600억 정도에 판도라TV를 매입하겠다고 연락을 했다"고 주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에 판도라TV 측은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인철 대표의 판도라TV 발언이 모두 거짓이라며 "판도라TV는 김경익 대표가 1999년에 설립했다. 2006년 5월 광고사업본부를 만들 때 박인철 상무로 입사해 1년 8개월 정도 근무했던 직원으로 공동창업자가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구글로부터 인수 제안을 받은 사실이 없으며, 1600억 인수 금액은 터무니없는 거짓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다음은 '집사부일체' 제작진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집사부일체> 제작진입니다.

해당 편 내용 중, 출연자의 일부 발언에 대해 자체적으로 더욱 세밀히 확인하지 못한 채 방송에 내게 된 점에 대해 판도라TV 관계자분들과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더 이상의 오해를 막기 위해 해당 부분은 VOD서비스에서 편집했습니다.

이번 일로 불편함을 느끼신 관계자분들과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프로그램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사진=SBS '집사부일체' 캡처)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