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스포츠조선

[공식] 이번엔 환불원정대..'놀면 뭐하니?' 시청률→화제성 土 정상

문지연 입력 2020.09.08. 10:36

MBC '놀면 뭐하니?'가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9월 1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8.68%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MBC '놀면 뭐하니?'가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9월 1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8.68%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2주 연속 10%를 돌파하는 등 토요일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과 화제성 두 부문 모두 왕좌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지미(知美)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5일 방송에서는 '환불원정대'의 제작자 지미 유(유재석)가 김종민, 광희와 매니저 면접을 진행했고, 환불원정대의 언택트 회의 모습도 공개됐다. 회의를 통해 엄정화는 '만옥', 이효리는 '천옥', 제시와 화사는 각각 '은비'와 '실비'로 예명을 확정한 가운데 천옥의 베일에 싸인 남자친구 조지 리가 깜짝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는 12일(토) 방송에서는 엄정화와 V맨 김종민의 만남과 함께 지미 유가 환불원정대를 위해 의뢰한 곡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등이 9월 1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MBC가 17.99%의 점유율로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 7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0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7일 발표한 결과이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