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싹쓰리 이어 환불원정대도, 이상민의 큰 그림[TV와치]

이민지 2020. 9. 7.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민이 또 한번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노하우를 전수했다.

유재석은 환불원정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다시 한번 이상민과 만났다.

이날 이상민은 "참 어려운 일 하셨다. 그들을 모았다는 것만으로 이미 끝난거다"며 환불원정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효리, 비를 멤버로 제안했던 것에 이어 김종민의 환불원정대 매니저 발탁까지, 이상민의 큰 그림이 또 한번 통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이상민이 또 한번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노하우를 전수했다. 어딘지 모르게 이상한 노하우는 그 자체로 폭소를 유발했지만 동시에 시청자들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했다.

9월 4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환불원정대 매니저를 찾아 나선 지미유(유재석)의 여정이 계속됐다. 앞서 양세찬, 조세호, 정재형과 매니저 면접을 진행한 그는 이상민과 만나 조언을 들었다.

이상민은 1990년대 최고의 프로듀서로 군림했던 인물이다. 최고의 혼성그룹 룰라의 리더이자 디바, 샤크라, 컨츄리 꼬꼬, 샵 등을 프로듀싱해 연달아 성공시킨 90년대 가요계 미다스의 손이다.

이상민은 5월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싹쓰리 멤버로 이효리, 비를 제일 처음 제안한 인물이다. 혼성그룹 전문가로 출연했던 이상민은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조언을 하고 과거와 달리 요즘 혼성그룹이 나오지 않는 날카로운 분석을 내놓으며 전문가 면모를 보였다. 특히 그는 유재석을 중심으로 한 혼성 댄스그룹 결성 프로젝트라는 목표만 있었던 상황에서 이상민은 "유재석, 이효리, 비 이렇게 가자. 무대 찢자. 엄청 날 것"이라고 말했다.

생각지도 않았던 막강한 인물들의 조합이 언급되자 '놀면 뭐하니?' 시청자들은 열광했고 자연스럽게 이효리, 비가 유재석과 함께 혼성그룹 프로젝트 멤버로 나섰다. 무대를 찢을 것이라는 이상민의 말대로 싹쓰리는 음원차트를 올킬하고 음악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올해 여름 가요계를 흔들었다.

유재석은 환불원정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다시 한번 이상민과 만났다. 이날 이상민은 "참 어려운 일 하셨다. 그들을 모았다는 것만으로 이미 끝난거다"며 환불원정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4명 사이를 오가며 관계를 도모하는 제작자의 기술을 소개하고 파격적인 음악 형식을 제안하며 제작자 면모를 보였다.

이상민은 "제작자의 성공에는 매니저의 역할이 50% 이상이다"고 매니저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매니저가 말귀를 못 알아들으면 좋다. 말귀 못 알아듣고 답답한 매니저가 있으면 제작자가 빛이 난다"고 말해 유재석을 당황케 했다. 그는 "멤버들이 이미 매니저한테 진이 다 빠진다. 그때 제작자가 나타나면 신이 나타나는 것 같다. 운전을 잘 못하면 좋다. 그때 '옆으로 가 내가 운전할게' 하면 멋있어 보인다"고 허술함과 인간미를 갖춘 매니저를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상민은 "말귀 못 알아듣는 걸로 한 10년 이상 먹고 사는 친구가 있다"며 김종민을 매니저로 추천했다.

이상민의 제안은 또 한번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유재석은 김종민과의 매니저 면접을 진행했고 김종민은 이상민의 말대로 말 귀를 못 알아듣지만 해맑은 면모로 면접 내내 큰 웃음을 선사했다. 김종민의 모습은 시청자들을 내내 웃게 만들었고 강력한 매니저 후보로 떠올랐다.

공개된 다음주 예고편에서는 환불원정대와 만난 김종민의 모습이 공개되며 그가 매니저로 발탁될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이효리, 비를 멤버로 제안했던 것에 이어 김종민의 환불원정대 매니저 발탁까지, 이상민의 큰 그림이 또 한번 통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