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임슬옹 '빗길 교통사고' 기소의견 검찰 송치[종합]

윤상근 기자 2020. 8. 27.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빗길 교통사고를 낸 그룹 2AM 멤버 겸 배우 임슬옹(33)에 대해 기소 의견을 적용, 검찰에 송치했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27일 임슬옹에 대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임슬옹은 지난 1일 오후 11시 50분께 서울 은평구 수색로 DMC역 삼거리 버스정류장 인근 횡단보도에서 빗길 교통사고를 냈다.

임슬옹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 조치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2AM 멤버 겸 배우 임슬옹 /사진=임성균 기자

경찰이 빗길 교통사고를 낸 그룹 2AM 멤버 겸 배우 임슬옹(33)에 대해 기소 의견을 적용, 검찰에 송치했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27일 임슬옹에 대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구체적인 조사 내용은 밝힐 수 없으나 임슬옹에게도 과실이 일부 있는 것으로 인정됐다"라고 덧붙였다.

임슬옹은 지난 1일 오후 11시 50분께 서울 은평구 수색로 DMC역 삼거리 버스정류장 인근 횡단보도에서 빗길 교통사고를 냈다. 당시 임슬옹이 운전하던 SUV 차량이 무단횡단을 하던 보행자 A씨를 들이받았고 결국 이 사고로 A씨가 세상을 떠났다. (스타뉴스 8월 4일자 보도 [단독]임슬옹 빗길 교통사고..무단횡단 보행자 사망 '충격'[★NEWSing] 참조)

임슬옹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 조치됐다. 임슬옹은 사고 당시 술을 마시지는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후 이번 사건에 대해 운전자의 운전 부주의 등 당시 정황들을 주변 CCTV 및 차량 블랙박스를 확보하는 한편 보행자의 과실도 일부 파악하며 좀 더 면밀하게 관찰했다. 특히 임슬옹의 사고 당시 장면이 담긴 CCTV 영상도 공개되며 파장을 일으켰다.

CCTV 영상에 따르면 임슬옹이 운전하던 흰색 SUV 차량은 빨간불일 때 우산을 쓴 채 횡단 보도를 건너고 있던 A씨와 충돌했고 A씨는 횡단 보도로 진입한 지 2초가 지난 상태에서 SUV와 부딪혔다.

이후 경찰은 지난 25일 임슬옹을 추가로 불러 비공개 소환 조사도 진행했다.

한편, 임슬옹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도 공식입장을 통해 "사망사고와 관련해 피해자분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 임슬옹은 사고 직후 현장에서 구호조치를 제대로 취했으나, 안타깝게도 피해자가 병원으로 이송 도중 사망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조수애·박서원 SNS 언팔로우+사진 삭제..무슨 일? 강지환 피해자 측 "혐의 인정 번복..DNA 無 강간 성립 有" '前여친 폭행 의혹' 김호중, 스트레스에 결국.."그만 할래" 배슬기, 2살 연하 일반인과 결혼 "안정감 주는 사람" 벤♥이욱 결혼 "소규모 예식..평생 함께 하기로"
윤상근 기자 sgyoon@<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