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뉴스엔

EDM-어쿠스틱까지..방탄소년단, 오늘(24일) 'Dynamite' 리믹스 발매

이민지 입력 2020.08.24. 07:04

그룹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의 리믹스 버전을 발매한다.

방탄소년단은 8월 24일 오후 1시 'Dynamite'의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 음원을 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은 신곡 발매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한 리믹스 버전 음원 발표까지 발표하며 전 세계 팬들을 향해 '긍정 에너지'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이민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의 리믹스 버전을 발매한다.

방탄소년단은 8월 24일 오후 1시 'Dynamite'의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 음원을 공개한다. 기존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원곡을 재해석해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 줄 예정이다.

어쿠스틱 버전은 멤버들의 보컬이 부각되도록 원곡보다 미니멀하게 구성됐고, EDM 버전은 색다른 편곡을 통해 원곡의 밝고 신나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지난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을 전파하고 싶다는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을 통해 디스코 팝과 레트로 콘셉트를 시도한 것은 물론, 영어로 곡을 소화하는 등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방탄소년단이 'Dynamite'에 담은 희망 메시지는 전 세계에 널리 퍼졌고, 다양한 신기록을 세우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 곡은 지난 22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뷰를 돌파해 유튜브에 업로드된 뮤직비디오로는 역대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신곡 발매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한 리믹스 버전 음원 발표까지 발표하며 전 세계 팬들을 향해 '긍정 에너지'를 확산시킬 예정이다.(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