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 "팬들 위해 열일"..박보검, '청춘기록' 마무리 완벽 '슬기로운 사회생활'

문지연 2020. 8. 21.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보검이 입대를 앞두고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보여주고 있다.

박보검은 31일 해군 의장대 문화홍보병으로 입대한다.

그러나 박보검은 올해 안에 국방의 의무를 시작하겠다는 의지에 따라 입대를 결정했다.

박보검이 입대한 뒤 두 영화 모두 개봉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다림 역시 짧아질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박보검이 입대를 앞두고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보여주고 있다.

박보검은 31일 해군 의장대 문화홍보병으로 입대한다. 현재 '마지막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선 이별을 앞둔 팬들을 위해 최근 디지털 싱글 앨범인 '올 마이 러브'를 발표했다.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팬송이다. 가수 샘김과 함께 1년여간 작업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고, 노래는 영어와 한국어 가사로 구성됐다. 뮤직비디오 역시 만들어지며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눈코 뜰 새 없다. 입대 전 마지막 브라운관 작품인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하명희 극본, 안길호 연출)은 막바지 촬영에 한창이다.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담은 드라마로 박보검을 비롯해 박소담, 변우석 등이 출연한다. 사전제작인 작품으로 지난 5월 촬영을 시작한 뒤 12일 마지막회 최종고를 전달받아 촬영에 매진하고 있다. '청춘기록'은 25일까지 촬영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박보검은 자신의 작품을 마무리하고 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줘 제작발표회 역시 일찍 진행된다. 첫 전파를 타는 9월 7일보다 10여일 앞당겨 27일 열린다. 덕분에 드라마 팬들은 박보검의 마지막 인사를 보게 될 예정이다. 이 자리는 박보검의 입대 전 마지막 공식석상이 될 예정이라 관심이 뜨겁다.

1993년생인 박보검은 올해 만 27세로 만 28세까지 총 다섯 차례 입영 연기를 할 수 있다. 현행법상 올해 굳이 입대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스스로 입대를 결정하며 박수를 받았다. 남자 스타 배우들의 경우 최대 5차례까지 병역을 연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박보검은 올해 안에 국방의 의무를 시작하겠다는 의지에 따라 입대를 결정했다.

박보검의 해군 지원은 해군병 출신이던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또 명지대 뮤지컬학과 출신인 그는 수준급 가창력과 피아노 실력을 앞세워 군악대 건반병에 지원해 합격했다. 박보검은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수록곡인 '내 사람'과 광고 CM 등을 직접 불렀고, 3월에는 일본에서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에 대한 남다른 실력을 보여줬다.

스크린 임무도 끝냈다. 그는 영화 '서복'과 '원더랜드'의 촬영을 마쳤다. 특히 '원더랜드'는 김태용 감독이 '만추'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탕웨이, 공유, 정유미, 수지, 최우식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서복'은 2012년 개봉 당시 411만 관객을 동원한 '건축학 개론'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이용주 감독의 신작이다. 죽음을 앞둔 전직 정보국 요원이 영생의 비밀을 지닌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과 그를 차지하려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위험한 동행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박보검이 입대한 뒤 두 영화 모두 개봉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다림 역시 짧아질 전망이다.

박보검은 2022년 4월 팬들의 품으로 다시 돌아온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계 1위,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한정판매
강지환 강간 사건, 현장 ‘CCTV’…피해자들 하의 속옷만 입고..
하리수 “하루 수입? 행사 2개 뛰면 1억”…“재혼은 아직”
“내 가슴 만져봐요” 女연예인, ‘파격’ 돌발 행동
“하유미, 20년째 별거설은 사실”…한국 근황 공개
박은빈, 이병헌에 영상편지 “항상 안아줬던 기억 생생…저 이렇게 컸어요”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