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음중' 강다니엘, 싹쓰리 제치고 광복절 1위..박진영X선미 환상 호흡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2020. 8. 15. 18: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15일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 방송화면 캡처

가수 강다니엘이 ‘쇼! 음악중심’에서 ‘깨워’로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15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싹쓰리, 화사와 함께 1위 후보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깨워(Who U Are)’로 무대를 꾸몄다. 싹쓰리와 화사는 최근 각각 ‘다시 여기 바닷가’와 ‘마리아’를 발표했다.

1위는 강다니엘이었다. 강다니엘은 음원과 음반 판매에서는 싹쓰리에 밀렸으나 나머지 세 부문에서 앞서면서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내 앨범 ‘마젠타(MAGENTA)’를 사랑해 주신 다니티(팬덤명)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광복절에 상을 받아서 더욱 뜻깊다. 오늘은 말복이기도 한데 이번 여름에 모든 분들이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며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날 방송에는 박진영, 선미, 효연, 한승우, 온앤오프, (여자)아이들, 강다니엘, 체리블렛, 로켓펀치, 트레저, 에이프릴, 에이티즈, 원더나인, 천명훈, KEEMBO x CODE88, ENOi, 해디, LUCY(루시)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특히 JYP 스승과 제자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박진영, 선미는 ‘When We Disco’로 흥겨움 가득한 복고풍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When We Disco’는 박진영이 MBC 방송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의 시그널 음악인 모던 토킹(Modern Talking)의 ‘Brother Louie’(브라더 루이)에 꽂혀, 여기서 영감을 받아 단 3시간 만에 완성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디스코 리듬과 경쾌한 안무가 돋보인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