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일간스포츠

[알쓸신곡] "파워 퍼포먼스 전면에"..강다니엘, 과감한 고백 '깨워'

황지영 입력 2020. 08. 03. 18:01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퇴근길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커넥트엔터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파워 퍼포먼스로 돌아왔다. 몰아치는 댄스로 강다니엘만의 카리스마를 강조한 컴백이다.

강다니엘이 3일 발매한 미니 2집 'MAGENTA(마젠타)'는 '컬러'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를 담는다.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싸이언)이 시원함이었다면 '마젠타'는 뜨거움이다. 그는 "뜨거운 여름 같은 분위기를 담은 앨범이다. 여름의 시작과 끝을 한 장의 앨범에 담아 이 계절의 흐름을 느끼실 수 있도록 트랙리스트를 채웠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깨워(Who U Are)'는 모르고 있는 내면의 감정을 깨워주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강다니엘은 "뜨거운 태양과 같은 곡이다. 파워풀한 분위기와 곡에 담긴 열정이 닮았다"고 설명했다. 무대 위에서 그는 "가장 강다니엘다운 모습, 가장 잘 할 수 있는 모습으로 무대에 서고 싶다"면서 안무에도 힘을 주었다고 덧붙였다.

노랫말은 강렬한 유혹을 담고 있다. '자고 있었던 본능을 다 깨워/ 차가운 날 데워/ Girl, I’m feeling your danger/ 날 자극해/ 낯선 느낌을 원해/ 뜨겁게 타오른 내 맘/ 두 눈이 마주칠 때/ I’m gonna blow your mind/ 더욱 빠져들고 싶어 네게 다가가/ 지금이 어떤 순간이 될지 알아 난/ 닿을 듯 가까워진 너와 나'라는 과감한 가사로 고백한다.

뮤직비디오는 강다니엘의 파워풀 댄스에 집중했다. 댄서들과 척척 들어맞는 호흡으로 열심히 연습한 노력들을 보여준다. 블루의 몽환적 조명 속에서 등장하는 강다니엘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강다니엘은 앨범에 담긴 6곡중 5트랙에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좋아하는 것들에서 영감을 받는 편인데 이번에도 영화를 소재로 한 곡이 있다. 이번에 작사한 부분 중에서는 다운 형님과 함께 한 'Movie'라는 곡의 후렴에 'I can show you that movie'라는 가사가 가장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일간스포츠(https://isplus.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