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6' PD "이소라 7년 섭외, 큰 고민 후 출연 허락해줘 감사..기대 충족시킬 것"(인터뷰) [단독]

이승훈 2020. 8. 1. 11: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히든싱어6'가 약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가운데, 제작진이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원조 가수와 모창 도전자들의 완벽한 케미를 예고했다.

1일 오전 JTBC '히든싱어6' 홍상훈 PD는 OSEN에 "이번 시즌은 텀이 조금 길어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시청자분들의 기대감이 크신 것 같아 다행이다. 더 잘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첫방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히든싱어6'가 약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가운데, 제작진이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원조 가수와 모창 도전자들의 완벽한 케미를 예고했다.

1일 오전 JTBC '히든싱어6' 홍상훈 PD는 OSEN에 "이번 시즌은 텀이 조금 길어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시청자분들의 기대감이 크신 것 같아 다행이다. 더 잘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첫방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12년 12월 첫 포문을 연 '히든싱어1'을 시작으로 2018년 10월 종영한 '히든싱어5'까지, '히든싱어'는 JTBC의 '효자 프로그램'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음악 예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원조 가수의 창법과 음색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창 도전자들의 수준급 실력도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것. 

특히 지난달 31일 첫방송된 JTBC '히든싱어6'는 '1일 1깡'과 '싹쓰리'로 또 다른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비부터 화사, 진성, 김원준, 장범준 등의 역대급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레전드 시즌'을 예고했다. 시즌1에 출연했던 김종국과 장윤정, 백지영이 모창 능력자들과 '리매치'에 도전해 기대감을 높이기도. 이들은 수많은 히트곡들로 '히든싱어6'에 다시 한 번 출연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관련해 홍상훈 PD는 OSEN에 "지난 시즌에 모시고 싶었던 아티스트들인데 이번에 모실 수 있게 돼서 영광이다. 그만큼 더 재밌게 준비해서 시청자들이 만족할 만한 회차를 만드는게 목표다"라고 말했다. 또한 첫 번째 원조가수로 출격한 김연자에 대해서는 "트로트 열풍의 중심에 계신 분이기도 하고, 히트곡 '아모르파티'로 기성 세대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는 트로트 스타라는 생각이 들어서 섭외를 하게 됐다. 가수 활동도 50년 가까이 해오셨던 터라 내공이 대단하신 것 같아 '히든싱어6'에 적합하지 않았나 싶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히든싱어6'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가장 많이 유발한 가수는 따로 있었다. 바로 대한민국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보이스를 보유한 이소라가 그 주인공. 전현무와 송은이 역시 "'히든싱어' 제작진이 7년을 꼬박 공들였다. 이소라는 콘서트에서도 본인 노래가 마음에 안 드신다고 관객들에게 환불해주신 분"이라며 이소라의 '히든싱어6' 출연을 기대할 정도. 

이에 홍상훈 PD는 "이소라 씨가 많은 고민 후 출연을 허락해주셨다. 감사하다"면서 "이소라 본인도 기대를 하는 부분이 있을거고, 시청자들도 '이소라는 어떻겠구나'라고 기대하는게 있을텐데 그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회로 만들 예정이다. 나 또한 기대가 크다"고 털어놨다. 

끝으로 그는 "오랜 역사가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더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다. '누가 더 나올 사람이 있어?'라고 생각하셨을텐데 평소 보고 싶으셨던 가수들을 많이 모셨으니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의 '히든싱어6'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한편, JTBC '히든싱어6'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그 가수의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모창 도전자'의 노래 대결이 펼쳐지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JTBC '히든싱어6'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