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돌' 펜타비vs큐브걸, 날씨 고난도 문제에 난색→무승부[어제TV]

최승혜 2020. 7. 28.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브 소속 아이돌이 한국어 퀴즈대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7월 27일 방송된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이하 '퀴즈돌')에는 아이돌 명가 '큐브' 소속의 비투비의 서은광&프니엘, 펜타곤의 유토&키노, CLC의 손&예은, (여자)아이들의 우기&수진이 출연했다.

이에 프니엘과 유토는 한국 국적의 은광, 키노와 함께 '펜타비' 팀을, 손과 우기는 한국 국적의 예은, 수진과 함께 '큐브걸' 팀을 결성해 한국어 퀴즈 대결을 펼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최승혜 기자]

큐브 소속 아이돌이 한국어 퀴즈대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7월 27일 방송된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이하 ‘퀴즈돌’)에는 아이돌 명가 ‘큐브’ 소속의 비투비의 서은광&프니엘, 펜타곤의 유토&키노, CLC의 손&예은, (여자)아이들의 우기&수진이 출연했다.

비투비의 메인 댄서이자 래퍼 프니엘은 한국 생활 12년차, 펜타곤의 리드 래퍼 유토는 한국 생활 7년차, CLC의 보컬 손은 한국 생활 8년차, (여자)아이들의 보컬이자 리드 댄서 우기는 한국 생활 4년차이었다. 이에 프니엘과 유토는 한국 국적의 은광, 키노와 함께 ‘펜타비’ 팀을, 손과 우기는 한국 국적의 예은, 수진과 함께 ‘큐브걸’ 팀을 결성해 한국어 퀴즈 대결을 펼쳤다.

이날 우기는 “펜타곤 유토와 말싸움하면 내가 100전 100승으로 이긴다”며 한국 생활 선배인 유토를 깜짝 저격했다. 이에 정형돈이 “우기는 볼 때마다 한국어 실력이 는다”고 하자 우기는 “김수현 주연의 ‘별그대’때문에 한국어를 독학했다”며 “중국에 있을 때 한국 드라마가 유행했는데 ‘별그대’의 팬이었다. ‘별그대’를 보면서 한국어를 공부했다. 또 워낙 공부하는 걸 좋아한다”고 밝혔다.

1라운드 스피드퀴즈에서는 설명을 위해 나선 프니엘의 활약으로 펜타비가 12대6, 13대7로 2연승을 하며 펜타비가 우승했다. 2라운드 초성퀴즈에서는 비투비 은광, 프니엘과 예은, 수진이 3단계에 진출했다. 초반 구멍이었던 프니엘은 단계가 높아질수록 자신감을 보였다. 하지만 예은, 수진이 4단계에 먼저 진출해 승리했다. 댄스 레시피에서는 큐브걸이 연속해서 문제를 맞혀 승리했다.

3라운드 날씨와 관련된 단어찾기에서는 역대급 난이도 한국어퀴즈가 등장했다. MC 장성규는 “아나운서 출신인 나조차 모른다”며 ‘달보드레하다’ ‘희나리’ ‘옹신하다’ ‘찌물쿠다’ 등의 단어에 난색을 드러냈다. 펜타비는 ‘허우룩하다’(마음이 텅 빈 것 같이 허전하고 서운하다)를 선택해 탈락했다. 큐브걸 역시 ‘달보드레하다’(약간 달큰하다)를 선택해 무승부가 됐다. 결국 학습지원금은 MC들의 이름으로 전달하게 됐다.(사진=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캡처)

뉴스엔 최승혜 csh120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