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전세계 음원 시장 지붕킥"..싹쓰리, 45개국 차트 인 '쾌거'

조지영 2020. 7. 27.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서 복고열풍을 이끌어 가고 있는 개그맨 유재석(유두래곤), 가수 이효리(린다G)·비(비룡)로 결성된 혼성그룹 싹쓰리가 국내는 물론 해외 음원 시장까지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싹쓰리는 45개 국가 4개 차트(아이튠즈, 애플뮤직, Shazam, DEEZER)에 평균 3.86일 동안 인차트를 하였다.

앞서 싹쓰리는 유두래곤, 린다G, 비룡으로 결성된 혼성그룹으로 지난 18일 데뷔곡 '다시 여기 바닷가'를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한국에서 복고열풍을 이끌어 가고 있는 개그맨 유재석(유두래곤), 가수 이효리(린다G)·비(비룡)로 결성된 혼성그룹 싹쓰리가 국내는 물론 해외 음원 시장까지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싹쓰리는 45개 국가 4개 차트(아이튠즈, 애플뮤직, Shazam, DEEZER)에 평균 3.86일 동안 인차트를 하였다.

아이튠즈에서는 홍콩과 타이완, 마카오, 싱가폴 등 아시아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스포티파이에서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청취자(월간 유저)를 보유하며 싱가폴, 인도네시아, 타이완, 캐나다가 뒤를 이어 북미에서도 사랑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특히 스포티파이에서 재생한 유저들 중 8.52% 가량은직접 팬이 되길 자처하며 팔로우를 하고 있어 더욱 의미있는 수치를 달성해갈 예정이다.

릴즈 코퍼레이션은 "스트리밍 추세를 보면 한인타운(도시단위) 혹은 한국 예능이 활발히 스트리밍 되고 있는 지역에서 1순위 적으로 인사이트가 나오고 있으며, 소셜 데이터를 종합해보면 예능발 한류 컨텐츠가 확산되는 형태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싹쓰리는 유두래곤, 린다G, 비룡으로 결성된 혼성그룹으로 지난 18일 데뷔곡 '다시 여기 바닷가'를 발표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6%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서세원, 딸 서동주에 살해 협박 “네 피부 벗겨 지갑 만들겠다”
홀연히 사라진 이경규, 산에 쓰러진 채 발견
구하라 친모 “딸과 애틋한 사이…상속금 기부할 것”
방은희, 재정상태 고백 “전 남편들, 몸만 와서 싸그리 다 가져가”
최여진, 한강 보이는 넓은 집 두고 가평 단칸방서 생활하는 이유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