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진, "고교 때 전교 1등" 마흔파이브 브레인→10단계 탈락(대한외국인)[어제TV]

최승혜 입력 2020. 7. 23.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흔파이브 박영진이 10단계에서 허배에 패했다.

7월 2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그룹 마흔파이브 멤버 허경환, 박성광, 박영진, 김지호가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쳤다.

박영진은 거침없이 10단계까지 진출해 마흔파이브 브레인임을 과시했다.

박영진은 10단계에서 허배를 만났고 허배가 6.25 전쟁 때 인천상륙작전을 이끌었던 맥아더 장군의 동상이 건립된 곳인 '자유공원'을 먼저 맞혀 아쉽게 탈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최승혜 기자]

마흔파이브 박영진이 10단계에서 허배에 패했다.

7월 2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그룹 마흔파이브 멤버 허경환, 박성광, 박영진, 김지호가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쳤다.

이날 박영진은은 “마흔파이브는 마흔살 개그맨 동기들이 모여서 만든 프로젝트 그룹”이라며 “오늘은 팀워크보다는 경쟁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용만이 박영진에게 “고교시절 전교 1등을 했다더라”고 묻자 그는 “개그맨 이미지 때문에 어디서도 공개를 안 했는데, 사실 고등학교 때 공부를 좀 했었다”고 자랑했다.

허경환이 가장 먼저 퀴즈왕에 도전했다. 지난 방송에서 7단계까지 진출했던 허경환은 “오늘은 긴장하지 않고 천천히 문제를 풀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지만 허경환은 1단계에서 탈락하는 수모를 겪었다.

박영진이 두번째 도전자로 나서자 MC 김용만은 “마흔파이브는 계속 5명 체제로 가는 거냐”고 고 물었다. 박영진은 “전국에 있는 마흔이들을 다 제6의 멤버로 생각하고 있다. 특히나 연예계 쪽에도 마흔이들이 많다. 강동원 씨, 조인성 씨, 전지현 씨, 송혜교 씨를 항상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김용만이 “’개그콘서트’가 폐지됐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캐릭터가 뭐냐”고 묻자 박영진은 “‘박대박’이라는 코너에서 안하무인 캐릭터를 연기했다. 그 캐릭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박영진은 거침없이 10단계까지 진출해 마흔파이브 브레인임을 과시했다. 박영진은 10단계에서 허배를 만났고 허배가 6.25 전쟁 때 인천상륙작전을 이끌었던 맥아더 장군의 동상이 건립된 곳인 ‘자유공원’을 먼저 맞혀 아쉽게 탈락했다.

8월 결혼을 앞둔 박성광은 “8월 15일 광복절로 결혼 날짜를 잡았다. 내 생일이기도 하고, 반려견인 광복이의 생일이기도 해 특별한 날이다”라고 말해 큰 축하를 받았다. MC 김용만이 “사회, 주례, 축가가 다 정해졌다고 들었다”고 하자, 박성광은 “20살 때부터 결혼하게 되면 꼭 이 친구에게 사회를 부탁하겠다고 생각했다. 바로 박영진 씨다”라며 우정을 드러냈다. 이에 박영진은 “축가나 사회, 주례가 모두 지인들이다. 박성광 씨가 결혼식에 돈을 한 푼도 들이지 않겠다는 심보 아니겠느냐”고 너스레를 떨었다. 허경환은 “우리가 어련히 알아서 할 텐데 박성광 씨가 틈만 나면 축가 준비됐냐고 물어본다. 그러니까 괜히 하기 싫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박성광은 우여곡절 끝에 9단계까지 올라갔다. 9단계에서 UN 공식기념일인 9월 7일 ‘푸른 하늘을 위한 국제 맑은 공기의 날’에 관한 문제가 출제되자 카자흐스탄 오네게에게 정답을 뺏겨 10단계 진출이 좌절됐다.(사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캡처)

뉴스엔 최승혜 csh120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