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MBC연예

'놀면 뭐하니?' 유두래곤, 박토벤과 운명적 만남! '두리쥬와' 솔로곡 확정?

김혜영 입력 2020.07.18. 13:24 수정 2020.07.18. 13:28

MBC '놀면 뭐하니?' 유두래곤과 소속사 선배 유산슬의 스승 박토벤의 운명적 만남이 공개된다.

최근 박토벤은 '두리쥬와'의 가수를 찾는다는 공고를 내기도 했는데, 마치 과거 선배 유산슬이 그랬던 것처럼 강렬한 이끌림을 느낀 유두래곤과 박토벤의 운명적 만남이 성사됐다.

유두래곤은 소속사 선배 유산슬에 이어 박토벤의 제자가 될 수 있을 지, 과연 유드래곤의 '두리쥬와'가 탄생할 지는 오늘(18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MBC ‘놀면 뭐하니?’ 유두래곤과 소속사 선배 유산슬의 스승 박토벤의 운명적 만남이 공개된다. 과연 유두래곤이 린다G와 비룡도 적극 추천했던 중독성 최강 ‘두리쥬와’의 가수가 될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늘(18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서는 싹쓰리 유두래곤(유재석)이 ‘두리쥬와’의 작곡가 박토벤(박현우)과 첫 만남(?)이 공개된다.

‘두리쥬와’는 싹쓰리의 데뷔곡 선정에 참가했던 곡 중 하나로, 싹쓰리의 소속사 선배 유산슬의 스승 박토벤이 작곡한 곡이다. 처음 ‘두리쥬와’가 방송을 통해 공개됐을 때 유두래곤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비트에 지배당한 듯 몸이 먼저 반응하며 ‘마성의 당가당’을 뽐냈다. 린다G와 비룡 또한 중독성 짙은 매력에 사로잡혀 유두래곤에게 솔로 곡으로 강력 추천을 하기도.

최근 박토벤은 ‘두리쥬와’의 가수를 찾는다는 공고를 내기도 했는데, 마치 과거 선배 유산슬이 그랬던 것처럼 강렬한 이끌림을 느낀 유두래곤과 박토벤의 운명적 만남이 성사됐다.

박토벤이 25년 전 작곡한 ‘두리쥬와’는 레트로 사운드 장인 송성경 편곡가의 손길이 더해져 ‘당가당 당가당’ 141BPM 마력 비트를 뽐내는 뉴트로 댄스곡 ‘두리쥬와’로 재탄생됐다. 윤종신, 유희열, 태연, 나얼 등 수많은 가수들과 함께 작업한 송성경 편곡가는 유두래곤의 본캐 유재석과도 특별한(?) 인연을 맺었던 사이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박토벤은 흔들리는 유두래곤에게 “자넨, 겸손해서 탈이야~”라며 ‘두리쥬와’를 유두래곤의 목소리로 가공하면 빛나는 곡이 될 것이라 장담, 쉴 틈 없이 노래 연습을 리드했다. 유두래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노래를 부르는 박토벤, 이를 지켜보는 송성경 편곡가 사이에는 한음 한음 웃음 꽃이 피었고, 싹쓰리 활동 중 유두래곤이 가장 많은 박수갈채를 받은 녹음 현장이 됐다는 전언이다.

유두래곤은 소속사 선배 유산슬에 이어 박토벤의 제자가 될 수 있을 지, 과연 유드래곤의 ‘두리쥬와’가 탄생할 지는 오늘(18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iMBC 김혜영 | 사진 제공 : MBC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