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분위기 푸는 김성주 없었더라면[TV와치]

이민지 2020. 7. 9. 1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백종원의 이름을 내건 만큼 백종원의 역할이 절대적인 프로그램이다.

그런 '골목식당'에서 백종원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 있으니 바로 김성주다.

백종원이 식당을 날카롭게 진단하고 거침없이 평가하는 역할을 한다면 김성주는 이 평가를 듣는 사장님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용기를 심어주는 역할을 하며 프로그램의 균형을 맞추고 있는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백종원의 이름을 내건 만큼 백종원의 역할이 절대적인 프로그램이다. 요식업계 큰손인 백종원이 고충을 겪고 있는 가게를 찾아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이다.

그런 '골목식당'에서 백종원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 있으니 바로 김성주다. 김성주는 특유의 친화력과 입담으로 프로그램의 윤활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성주는 백종원이 식당들을 둘러보고 시식하며 문제점을 진단하는 사이 사장님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긴장을 풀어준다. 백종원이 식당을 날카롭게 진단하고 거침없이 평가하는 역할을 한다면 김성주는 이 평가를 듣는 사장님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용기를 심어주는 역할을 하며 프로그램의 균형을 맞추고 있는 것.

7월 8일 방송된 '골목식당' 포항 꿈틀로 골목 편 첫번째 이야기에서는 해초칼국굿집과 수제냉동돈가스집이 소개됐다.

수제냉동돈가스집 사장님은 극심한 부담감으로 몸상태가 좋지 않아졌고 촬영 중단까지 이어졌다. 김성주는 그런 사장님을 걱정스럽게 바라보며 슬쩍 농담을 건네며 긴장을 풀어주려 최선을 다했다. 가수 출신이라는 해초칼국숫집 사장님에게는 노래 실력을 뽐낼 기회를 주고 함께 흥겨워하며 분위기를 띄웠다.

전작인 '백종원의 푸드트럭'부터 백종원과 호흡을 맞춰온 만큼 백종원과의 호흡도 남다르다. 두 사람은 때로는 티격태격 하기도 하며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는 중. 음식을 신랄하게 평가하는 백종원의 모습을 사장님들과 함께 지켜보며 사장님들을 대신해 백종원을 타박하기도 하고, 보다 유연하게 백종원의 뜻을 사장님들에게 전달하기도 한다.

김성주는 Mnet '슈퍼스타K', TV조선 '미스터트롯', MBC '복면가왕' 등 경연 프로그램에서 남다른 재능을 보이며 생방송 진행의 1인자로 불린다. '골목식당'에서는 경연의 긴장감을 극대화 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경연에서의 모습과 조금은 다르게 일반인 출연자들이 편하게 임할 수 있게 친근한 진행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SBS '골목식당' 캡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