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블랙핑크, 美 스포티파이 글로벌 2위..K-POP 최고 순위 경신

백지은 2020. 6. 29. 0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차트서 K팝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고 치켜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차트서 K팝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은 28일(현지시각)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에 등극했다. 지난해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가 세운 종전 기록 5위를 넘어선 성과이자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를 한 계단 올려놓은 쾌거다.

각 나라별로 보면 특히 스포티파이 미국 톱50 차트에서 8위에 오른 점이 눈길을 끈다.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서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건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 외 자신들의 단독 싱글로는 처음이다.

2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다. 스포티파이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파급력 높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꼽힌다.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이를 주목했다.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고 치켜세웠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4일째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32시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해외 반응도 폭발적이다. 지난 26일 발매 직후 전 세계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총 64개국에서 1위에 랭크됐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이다. 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중국 음악 플랫폼 텐센트 실시간 뮤직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파급력을 선보였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폭발적인 드롭 파트에 반전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힙합곡이다.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파워풀한 비트 속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20미터 증가! 일본 압도 ‘초고반발 드라이버’! 가격도 비교불가
송중기 열애설 상대 얼굴 공개 '미모의 검사출신 변호사'
나훈아, 다이아 1070캐럿+금 8냥 고가 의상…“약 20억”
송해, 고열 동반한 감기 증상으로 병원에 입원…“호전 중”
양준일 母 “전여친 딸 있을리 없어…친자 아니라도 도울 용의”
유명 배우, '3명 성폭행' 혐의로 체포…'40억' 내고 석방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6%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명품 '골드퍼터' 전세계 딱! 300개, 78% 파격할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