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타뉴스

솔지, 7월 9일 싱글 컴백..데뷔 14년만 첫 솔로앨범[공식]

윤상근 기자 입력 2020.06.18. 09:34

걸그룹 EXID 멤버로 인기를 끌었던 가수 솔지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이로써 솔지는 가수 데뷔 14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 곡을 발표하게 됐다.

솔지의 신곡 발표는 EXID 5번째 미니앨범 '위'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솔지는 EXID의 팀 재편과 함께 홀로서기에 나서며 최근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솔로 활동을 준비해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가수 솔지 /사진=김휘선 기자

걸그룹 EXID 멤버로 인기를 끌었던 가수 솔지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18일 스타뉴스에 "솔지는 오는 7월 9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며 "싱글 형태로 앨범을 발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솔지는 가수 데뷔 14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 곡을 발표하게 됐다.

솔지의 신곡 발표는 EXID 5번째 미니앨범 '위'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솔지는 최근까지 여러 OST를 통해 활동을 이어간 바 있다.

솔지는 2006년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2년 EXID 멤버로 활동을 시작했다. 솔지는 탁월한 보컬 실력을 바탕으로 EXID를 이끌었으며 EXID 히트곡 '위 아래'의 역주행과 함께 인기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솔지는 EXID의 팀 재편과 함께 홀로서기에 나서며 최근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솔로 활동을 준비해왔다. 솔지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모습을 대중에 선사할 지 주목된다.

포토&TV

    투표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