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레이, 오늘(1일) 4번째 솔로앨범 발표..타이틀곡 '蓮(Lit)'[공식]

강서정 입력 2020. 6. 1.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엑소 레이(의 새 솔로 앨범 '蓮 (LIT)'(연)의 Part.1이 오늘(1일) 공개된다.

레이는 6월 1일 낮 12시 플로, 멜론, 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솔로 앨범 '蓮 (LIT)' Part.1을 공개해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강서정 기자] 엑소 레이(의 새 솔로 앨범 ‘蓮 (LIT)’(연)의 Part.1이 오늘(1일) 공개된다.

레이는 6월 1일 낮 12시 플로, 멜론, 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솔로 앨범 ‘蓮 (LIT)’ Part.1을 공개해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Part.1 앨범에는 타이틀 곡 ‘蓮 (Lit)’을 비롯해 ‘玉 (Jade)’(옥), ‘鷹 (Eagle)’(매), ‘水 (H2O)’(수), ‘飛 (Fly)’(비), ‘靈 (Soul)’(영) 등 동양의 문화적 소재에 힙합, R&B 등 서양 음악 스타일이 어우러진 6곡이 수록되었으며, 레이는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를 확인케 한다.

특히, 타이틀 곡 ‘蓮 (Lit)’은 중국 경극 ‘패왕별희’ 속 항우의 시점이 담긴 곡으로, 왕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한 가사와 비파 등 풍성한 현악기 선율이 웅장한 분위기 배가시키며, 레이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더불어 오늘(1일) 오전 11시 7분(한국 시간 기준) 유튜브 LAY 채널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을 통해 타이틀 곡 ‘蓮 (Lit)’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며, 압도적인 스케일의 영상과 레이의 힙한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레이의 네 번째 솔로 앨범 ‘蓮 (LIT)’은 전생과 후세를 모티브로, 중국 전통 음악에 서양 음악 스타일이 더해진 ‘M-POP(Mix-Mandarin-Pop)’ 장르의 곡이 담긴 Part.1과 현대적인 분위기의 트렌디한 음악을 만날 수 있는 Part.2로 구성됐으며, 추후 Part.1에 Part.2 음원이 추가 수록된 합본 형태의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kangsj@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