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동아

슈가 뮤비 촬영지 '대장금파크'..아미들 인증샷 명소 '성지순례' [원픽! 위클리 핫플레이스]

유지혜 기자 입력 2020. 05. 27. 06:57

기사 도구 모음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의 뮤직비디오 속 주인공이 되는 법, 간단하다.

슈가가 22일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를 내놓으면서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 배경을 이곳으로 택해서다.

국악을 새롭게 재해석한 슈가의 상상력으로 조선의 궁궐, 저잣거리 등을 뮤직비디오 곳곳에 담았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되기만 하면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는 가운데 슈가의 파워로 이번엔 어떤 성과를 과시할지 시선이 모아진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용인대장금파크에서 촬영한 슈가의 ‘대취타’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의 뮤직비디오 속 주인공이 되는 법, 간단하다. 경기도 용인시 용인대장금파크를 찾아가면 된다.

2004년 MBC ‘대장금’의 촬영지에서 종합테마파크로 바꿔 현재까지 수많은 사극의 촬영지로 쓰고 있는 용인대장금파크는 벌써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들의 새로운 ‘인증샷’ 명소로 꼽히고 있다.

슈가가 22일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를 내놓으면서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 배경을 이곳으로 택해서다. 조선시대 행진음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한 노래에는 꽹과리, 태평소 등 한국 전통 악기들이 강렬한 비트와 어우러졌다. 국악을 새롭게 재해석한 슈가의 상상력으로 조선의 궁궐, 저잣거리 등을 뮤직비디오 곳곳에 담았다.

그는 뮤직비디오 속에서 광기에 찬 왕으로 변신해 격정적인 춤사위를 펼친다. 인정전을 재현한 곳에서 곤룡포를 입은 모습이 꽤나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공개되기만 하면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는 가운데 슈가의 파워로 이번엔 어떤 성과를 과시할지 시선이 모아진다. 슈가의 활동명인 ‘어거스트 디’의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인 26일 오후 2시 현재 4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