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오마이걸, '살짝 설렜어' 1위→음방 3관왕 "지호와 함께해, 더욱 의미깊다" 소감 [종합]

김수형 2020. 5. 7. 19: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수형 기자] 가정의 날 특집이 그려진 가운데, 오마이걸이 '살짝 설렜어'로 첫 1위를 차지, 이로써 음악방송 3관왕이 됐다. 

7일인 오늘 방송된 M.NET 예능 '엠카운트다운 (이하 엠카)'에서 가정의 달 특집이 꾸며졌다.

이날 '엠카운트' 가정의 달 특집으로 '집'이 들어간 제목의 노래들을 소개했다. 

먼저 5년 전 2PM이 발표한 '집으로' 무대를 다시 한 번 소환했다.'우리집'은 2015년 공개한 정규 5집 'NO.5'의 타이틀곡으로 Jun.K가 작사, 작곡한 노래다. 이 노래는 "It’s alright 우리 집으로 가자 It’s alright 단 아무도 모르게"라는 후렴구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 덕분에 한번 들으면 계속 귓가에 맴돈다.   

2015년 발표곡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지금 들어도 세련미가 넘치고, 2PM이 데뷔 8년 차에 선보인 무대인만큼 그들의 농익은 매력이 응축돼 있다.  우월한 키와 탄탄한 몸매 등 남다른 피지컬을 자랑하는 2PM만이 표현할 수 있는 매혹적이고 농염한 무드가 팬들을 사로 잡았다. 

특히 약 5년의 시간이 흐른 현재에도,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영상 플랫폼에서 '우리집' 뮤직비디오가 재조명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음은 BTOB의 '집으로 가는 길' 무대를 소환했다. 비투비는  '집으로 가는 길'로 따뜻한 힐링을 선사하면서 각양각색한 스타일링으로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멤버들의 고품격 보컬과 부드러운 미성이 따뜻한 느낌을 배가시켰으며 가히 '힐링돌'이라 부를만 했다. 

다음은 새소년의 '집에'란 곡에 이어, 계속해서 2NE1의 '컴백홈(COME BACK HOME)' 무대가 소환됐다.
2014년에 발표된 이 곡은 공개한지 1시간 만에 음원차트에 1위에 올리는 등 돌풍을 전한 바 있다.

계속해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님과 즐기는 트로트 노래들을 소환했다. 먼저 '미스터트롯'에서 화제가 됐던 노지훈의 '손가락 하트' 곡이 꾸며졌다. 이어 홍자의 '어떻게 살아', 그리고 이이경의 '칼퇴근' 무대가 소환됐다. 

마지막으로 트로트 여신 홍진영이 '사랑은 꽃잎처럼'이란 신곡 무대가 꾸며졌으며 만개한 여신 비주얼로 고혹미를 폭발했다.

홍진영은 블랙 투피스와 실버 액세서리를 매치해 시크하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했고 무대를 거듭할수록 중독되는 강렬한 탱고 트로트 멜로디와 따라 하기 쉬운 포인트 안무 ‘한 번만’춤과 ‘안돼요’ 춤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홍진영의 ‘사랑은 꽃잎처럼’은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다 피고 진 꽃잎으로 표현해낸 시적이면서도 서정적인 가사, 탱고 리듬을 바탕으로 한 스패니시 계열의 라틴 사운드와 한국적인 트로트 멜로디가 만난 곡. 기존 곡을 통해 꾸준히 트로트 다변화를 주도해온 홍진영은 ‘사랑은 꽃잎처럼’을 통해 기존의 밝고 ‘흥’ 넘치는 에너지 대신 고혹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대중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계속해서 상큼발랄한 무대로 갓세븐(GOT7)의 '딱 좋아' 무대가 소환됐다. 지난 2015년 7월 공개한 '딱 좋아 (Just right)'는 세 번째 미니 앨범 'Just right'(저스트 라이트)의 타이틀곡이다. 걱정이 많은 상대방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경쾌한 멜로디에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GOT7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축하 영상을 게재하고 뜨거운 호응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한 바 있으며,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가정의 달 특집에 이어 성년의 날을 맞이한 스타들을 소개했다. 올해 성년이 된 아이돌로 AB6IX의 대휘, ITZY(잇지)의 류진과 채령, TOO(티오오)의 경호와 제롬, 이달의 소녀의 올리비아 혜와 최리, CRAVITY(크래비티)의 원진, IZ ONE(아이즈원)의 민주, 나코, 히토미, 유리를 꼽았다. 

무엇보다 5월 첫째주 1위를 공개, NCT DREAM을 꺾고 오마이걸이 차지했다.오마이걸은 '살짝 설렜어'로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응원해준 미라클과 모든 분들 감사해, 가족들도 사랑한다"면서 "8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이라 더욱 이 상이 의미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엠카'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