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뉴스엔

아이유X슈가 '에잇' 이틀째 1위 올킬, 58개국 아이튠즈 1위까지[차트오피스]

뉴스엔 입력 2020. 05. 07. 08:38

기사 도구 모음

가수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이 이틀째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5월 6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아이유의 새 디지털 싱글 '에잇'은 다수 음악 팬들의 호평에 힘 입어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에잇'은 미국 포함 해외 5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이 이틀째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5월 6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아이유의 새 디지털 싱글 '에잇'은 다수 음악 팬들의 호평에 힘 입어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발매 이틀 차인 7일 오전 8시 기준으로도 1위를 수성 중이다.

해외 인기도 뜨겁다. '에잇'은 미국 포함 해외 5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한국 여자 솔로 가수가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건 지난 1월 6일 방탄소년단 RM이 피처링에 참여한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雪中梅)’로 1위를 기록한 윤하 이후 두 번째다.

한편 '에잇'은 아이유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5번째 미니 앨범 '러브 포엠(Love poem)' 이후 6개월 만에 공개한 신곡이자 아날로그 감성에 트렌디한 사운드가 더해진 밴드 기반 팝 록 곡이다.

아이유는 작사뿐 아니라 작곡, 편곡, 신곡 콘셉트 전반에 참여해 뛰어난 싱어송라이팅 역량을 증명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는 공동 프로듀싱을 맡아 작곡과 편곡, 작사, 랩 피처링, 피아노, 신시사이저에 참여하며 곡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TV 오리지널

    더보기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