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전세계가, 열광"..아이유X슈가, '에잇' 초특급 콜라보 '음원차트 1위 올킬'

2020. 5. 6. 2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만남이 대성공을 일궜다.

방탄소년단 슈가의 프로듀싱 및 피처링으로 발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던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이 6일 오후 7시 현재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차트, 벅스차트,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두 아티스트의 막강한 파급력을 입증했다.

각종 SNS 등에선 아이유와 슈가의 만남이 즉각 최고의 화제에 오르는 등 전 세계 방탄소년단과 아이유의 팬들이 두 사람의 특별한 만남에 열광하고 있다.

"So are you happy now"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에잇'은 아이유와 슈가가 함께 노랫말을 썼다. 1993년생 스물여덟 살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에잇'을 통해 만남과 이별, 그리고 영원한 추억에 대해 서정적으로 노래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음악적 감성과 아이유만의 서글프면서도 시크한 목소리가 만나 전례 없던 노래를 만들어냈다.

"우리는 서로를 베고 누워 / 슬프지 않은 이야기를 나눠 / 우울한 결말 따위는 없어 / 난 영원히 널 이 기억에서 만나 / Forever young"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앞서 아이유 측은 "두 사람은 같은 또래 뮤지션으로서의 공감대를 토대로 의견을 나누며 그들만의 시너지를 음악에 녹여냈다"고 전한 바 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