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한국일보

아이유 신곡 제목은 '에잇', BTS 슈가 피처링+공동 작곡 참여

이호연 입력 2020. 04. 28. 09:20

기사 도구 모음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함께 한 신곡은 '에잇'이었다.

또한 우아한 매력이 돋보이는 티저와 함께 '에잇'이라는 신곡 명이 처음 공개돼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특히 동갑내기인 아이유와 슈가 모두 매 음반마다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성장을 거듭해 정상 궤도에 오른 만큼 이들의 첫 컬래버레이션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에잇'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5월 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이유의 ‘에잇’ 티저가 공개됐다.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와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함께 한 신곡은 ‘에잇’이었다.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 SNS를 통해 몽환적인 느낌의 첫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정돈되지 않은 한 손과 순백의 드레스를 입고 화려한 액세서리로 장식된 두 손이 클로즈업돼 상반된 느낌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우아한 매력이 돋보이는 티저와 함께 ‘에잇’이라는 신곡 명이 처음 공개돼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에잇’은 지난해 미니앨범 5집 ‘러브 포엠(Love poem)’ 이후 6개월여 만에 공개되는 아이유의 신곡이라 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신곡은 방탄소년단 슈가가 피처링과 공동 작곡에 참여한 노래로 알려졌다. 아이유는 슈가와의 협업으로 기존과 또 다른 음악 스타일을 선보일 전망이다.

특히 동갑내기인 아이유와 슈가 모두 매 음반마다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성장을 거듭해 정상 궤도에 오른 만큼 이들의 첫 컬래버레이션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에잇’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5월 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한국일보 www.hankookilbo.com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