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TV리포트

블랙핑크 리사는 어떻게 中대륙 사로잡았나

김수정 입력 2020.04.19. 16:02 수정 2020.04.21. 10:48

블랙핑크 리사가 인간적인 면모로 중국 대륙을 사로잡고 있다.

리사는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2'의 댄스 멘토로 활약 중이다.

'청춘유니2'의 중심에는 리사가 있다.

매 방송 직후 중국 현지 SNS와 커뮤니티 실시간 검색어에는 리사가 빠짐 없이 등장하며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화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TV리포트=김수정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인간적인 면모로 중국 대륙을 사로잡고 있다.

리사는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2'의 댄스 멘토로 활약 중이다. 중국 최대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 방영 중인 이 프로그램은 지난 18일 12회차가 공개되며 어느덧 반환점을 돌았다.

'청춘유니2'의 중심에는 리사가 있다. 매 방송 직후 중국 현지 SNS와 커뮤니티 실시간 검색어에는 리사가 빠짐 없이 등장하며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화제다.

그의 웨이보 계정은 단기간에 팔로워 400만 명을 넘어섰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약 3100만 명으로 증가했다. 이는 전 세계 상위 1%에 속하는 수치이자 한국 활동 연예인 중 최다이다.

◆ 독보적인 무대 카리스마... '美친 실력' 입증

리사는 일단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로 보는 이들을 압도했다. '청춘유니2' 첫 방송 당시 리사는 'In The Name of Love'와 'Attention' 노래에 맞춰 솔로 댄스 무대를 선보였는데 이를 지켜본 일부 연습생들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반응은 즉각적이었고, 뜨겁게 달아올랐다. 리사의 무대 영상은 웨이보에서 ‘#리사청춘유니2무대#’라는 해시태그가 달려 4억 뷰 이상을 기록하며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 ‘반전 멘토’ 리사, 극과 극 매력 '다정 vs 엄격'

멘토로서 본격적인 활약은 더욱 눈부셨다. 리사는 긴장하는 연습생들에게 화이팅을 외쳐주는 따뜻함부터 연습생들이 준비한 무대를 꼼꼼히 체크하는 예리함까지,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리사의 진정성에 출연자들은 감동받고 있다. 영어·태국어·한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중국어도 곧잘 따라하는 리사의 언어감각 역시 연습생들과 다정다감한 소통을 도운 중요한 요소다.

◆ '걸어 다니는 바비인형'...이국적 미모 '인기'

리사의 인기 비결 중 미모는 덤이다. 특히 앞선 8화에서 포니테일 헤어스타일로 등장한 리사는 작은 얼굴과 이국적인 이목구비로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리사_귀여워’가 중국 최대 커뮤니티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리사의 웃는 모습이 담긴 영상은 웨이보 이슈 영상 1위를 차지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