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 4월 활동 후 팀 체제 개편[공식]

조연경 2020. 4. 14. 10: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졸업없이 7명 멤버 'NCT U' 형태로 활동 -런쥔·제노·재민·천러·지성 新론칭 NCT 각 팀 멤버로 글로벌 활동

틴에이저팀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새롭게 개편된다.

NCT DREAM은 4월 29일 발매될 새 앨범 활동을 마친 후 10대 멤버들로 구성돼 만 20세가 되면 팀을 졸업하는 체제를 개편, 졸업의 개념 없이 기존 멤버 마크를 포함한 7명이 NCT U(멤버들의 다양한 매력과 조합을 보여주는 연합팀)의 형태로 활동을 이어간다.

NCT DREAM의 런쥔, 제노, 재민, 천러, 지성은 멤버 각각의 활동 방향에 따라 향후 새롭게 론칭될 NCT 각 팀의 멤버로도 합류해 글로벌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NCT DREAM의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은 오는 4월 29일 새 앨범 ‘Reload’(리로드)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9년 7월 세 번째 미니앨범 ‘We Boom’(위 붐) 이후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NCT DREAM의 청량하고 에너제틱한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는 신곡 5곡이 수록돼 있다.

NCT DREAM은 ‘Chewing Gum’, ‘마지막 첫사랑 (My First and Last)’, ‘We Young’, ‘GO’, ‘We Go Up’, ‘BOOM’ 등 매 음악마다 성장과 변신을 거듭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각종 음악차트 및 음악방송 1위는 물론, 미국 빌보드의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에 아시아 가수 최초로 2년 연속 선정, 미국 타임지의 ‘2018년 가장 영향력 있는 청소년 25’에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한 활약을 펼쳤다.

한편, NCT DREAM의 새 앨범 ‘Reload’는 오는 29일 발매되며, 14일부터 온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