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TV리포트

코로나19 속 기지개 펴는 4월 가요계 [라인업]

김민지 입력 2020.04.01. 10:29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TV리포트=김민지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여러 영화의 개봉일이 미뤄졌다. 방송 프로그램들 역시 결방이나 한 시즌 쉬어가는 길을 선택한 상황. 가요계는 비교적 활발하다. 많은 사람들이 운집하는 쇼케이스나 공연을 개최하긴 어렵지만 공간적 제약이 거의 없는 음원 및 음반 발매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달엔 신인 그룹들의 데뷔부터 지난 2달간 컴백을 미뤘던 가수들이 돌아오는 등 가요계가 슬슬 기지개를 펼 전망이다.

# 신인 그룹의 데뷔

이달 데뷔 첫 주자는 Mnet '투 비 월드클래스'로 탄생한 TOO다. TOO는 1일 정오 첫 번째 미니앨범 '리즌 포 비잉(REASON FOR BEING) : 인(仁)'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매그놀리아(Magnolia)'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31일 선공개됐고, 1일 앨범 전곡이 공개된다.

오는 14일엔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약 5년 만에 새로 론칭하는 9인조 보이그룹 크래비티가 데뷔한다. 이날 데뷔 앨범 '크래비티 시즌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CRAVITY SEASON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를 발표할 계획이다. 앞서 엑스원으로 활동했던 송형준과 강민희, Mnet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했던 구정모와 함원진이 크래비티에 속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찬가지로 엑스원 출신인 이한결, 남도현이 결성한 H&D도 오는 21일 데뷔 앨범을 선보인다. 앞서 첫 팬미팅에서 공개했던 곡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로 지난 2월 음악방송 활동을 했지만 정식 데뷔는 이달 이뤄진다. 당초 지난달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한 달 정도 미뤄졌다.

# 걸그룹·여자 솔로 활약 기대

이달엔 걸그룹과 여자 솔로 가수들의 컴백이 유독 눈에 띈다. 1일엔 홍진영과 권진아가 출격한다. 홍진영은 1년 만의 신보 '버스 플라워(Birth Flower)'를 발표, 타이틀곡 '사랑은 꽃잎처럼'으로 새 히트곡 만들기에 나선다. 권진아는 약 7개월 만에 신곡 '뭔가 잘못됐어'로 팬들 곁을 찾는다.

오는 6일엔 (여자)아이들이 컴백한다. 앞서 지난 2월 컴백을 계획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한 차례 연기된 만큼, 팬들의 반가움이 더해진 상황. (여자)아이들은 3번째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I trust)' 타이틀곡 '오 마이 갓(Oh my god)'으로 그들만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지난 2월 데뷔한 시그니처는 오는 7일 2번째 데뷔 리드 싱글 B '아싸(ASSA)'를 공개한다. 데뷔 리드 싱글 A '눈누난나(NUN NU NAN NA)' 이후 약 2개월 만의 초고속 신보 발표다. 

에이핑크는 오는 13일 9번째 미니앨범 '룩(LOOK)'으로 돌아온다. 지난해 발표한 8번째 미니앨범 '퍼센트(PERCENT)'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컴백이다.

오마이걸과 에이프릴도 정확한 컴백 일정이 나온 건 아니지만 이달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지난 2011년 해체한 씨야 역시 이달과 내달 중 9년 만의 완전체 프로젝트 앨범을 선보인다.

# 솔로·정규, 굵직한 앨범 발매

보이그룹 및 남자 솔로 가수들의 컴백도 예정됐다. 우선 오는 2일엔 RBW 소속 밴드 원위가 새 디지털 싱글 '3/4'를 발표한다. 같은 소속사인 마마무의 화사가 타이틀곡 '모르겠다고' 피처링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코드 쿤스트도 이날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피플(PEOPLE)'을 공개한다. '피플'은 이하이, 넉살, pH-1, 박재범, 우원재, 기리보이, 개코, 그레이, 김하온, 카더가든 등 풍성한 피처링 라인업을 예고했다. 

코드 쿤스트처럼 정규앨범, 첫 솔로 앨범과 같은 굵직한 앨범 발매를 앞둔 이들이 또 있다. 바로 위너와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위너는 오는 9일 정규 3집 '리멤버(Remember)'를 발매한다. 앞서 지난달 26일 선공개한 '뜸'으로 좋은 음원 성적을 내며 기분 좋게 스타트를 끊은 위너가 '리멤버'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쏠린다. 다만 멤버 김진우가 오는 2일 입대해 4인조 완전체 활동은 당분간 볼 수 없게 됐다. 

최강창민은 오는 6일 첫 솔로 앨범 '초콜릿(Chocolate)'을 발표한다. 이는 최강창민이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라는 점에서 궁금증이 높아진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초콜릿'은 최강창민의 옴므파탈 매력이 담긴 곡이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WM엔터테인먼트,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n.CH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TV리포트 DB,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포토&TV

    투표

    이 시각 추천뉴스

    포토로 보는 연예